프렌즈 제주 - 언택트 관광지부터 SNS 속 힙플레이스까지! 요즘 제주의 모든 것, Season2 ’22~’23 프렌즈 국내 시리즈
허준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프렌즈 제주 22~23 (도서 협찬) / 중앙북스 (허준성 지음)

 

오늘 읽어보게 된 책은 프렌즈 제주에요! 제주도!! 우리나라에서 정말 아름다운 섬이죠?^^

 

저도 제주도 여행한지가 벌써 10년이 넘었네요..ㅠㅠ 고등학생 때 수학 여행으로 갔다온 거 말고는.. 

결혼하고 가고 싶었는데 어쩌다 보니 시간이 안되었고.. 아이 임신 후에는 태교 여행으로 가고 싶었는데ㅠㅠ 

코로나 때문에 여행가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름다운 섬이 있어서 정말 좋아요! 코로나 끝나면 얼른 가고싶네요 ㅎㅎ 

이렇게 제주도 여행 책을 통해서 제주도를 오늘 여행해봤어요!

      

와 책을 펼치니 등장하는 키워드로 보는 제주

제주도 하면 생각나는건 귤, 돌하르방, 바다! 이 세가지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들 외에도 다양하게 알려주셨어요

제주도에 화산섬이 있었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오일장은 한번도 안가봤는데 다음에 기회가되서 제주도를 여행하게 된다면 꼭 오일장 시간 맞춰서 가보고 싶네요^^ 

오일장이 언제 열리는지도 꼼꼼하게 알려주신 작가님!!

 

 

 

그리고 한라산! 정말 우리나라에서 높은 산이죠 ㅎㅎ 

삼무도??? 이건 처음 들어봤는데 좋은 정보같아요!

아래는 한눈에 보는 제주!

제주도를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우리나라의 일부인 제주도 인데도 사실 어제주도의 서부,동부 나눠져 있는것도 몰랐어요.. 이렇게 배워갑니다^^

작가님께서 꼼꼼하게 각 제주도의 위치와 설명도 해주셔서 한눈에 들어오죠??

 

제주도 하면 유채꽃! 정말 유채꽃은 제주도에서 봐야 젤 이쁜거 같아요.

유채꽃 명소도 다양하네요!

 

아래는 제주도의 물놀이 명소들 중 몇군데를 알려주셨어요! 아래 알려주신 곳 외에도 많았답니다.

아이들이랑 놀러가기에 정말 좋을거 같아요! 또한 꿀팁까지 알려주셔서 가기 전에 여행 계획할 때도 굿!!

 

아래는 제주도의 먹거리! 여행하면 먹을게 빠질 수 없겠죠?

고기 국수랑 돔베고기 정말 많이 추천받았었어요! 이렇게 책에서 만나니까 정말 먹어보고 싶네요^^

저는 학생 때 갔다온거 말곤 없어서 아래 메뉴들도 한번도 안먹어봤네요ㅠㅠ

제주도 여행했던 친구들이 정말 맛있다고 했어요^^

와 책에 추천 맛집까지 알려주셔서 꼭 한번 가보고싶어요!

 

 

아래는 제주도에 있는 떡볶이 맛집!! 우와 제주도에서도 떡볶이 만나보기^^

와 문어도 들어가 있고 넘 신기하네요 ㅎㅎ

 

 

아래는 작가분이 추천해주시는 서귀포시 동부 베스트 여행지에요!

추천 코스까지 짜주셔서 여행계획 짜기에도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각각 누구와 여행하느냐에 따라서도 추천을 해주셔서 더 좋은거 같아요^^

 

 

섭지코지! 정말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친구가 최근에 제주도 갔다왔는데 좋다고 사진보내줬는데 보는데도 힐링이^^

섭지코지에 대한 설명도 책에 해줘서 더 이해하기도 쉽고 지식도 쌓을 수 있는거 같아요!

 

 

또한 아래는 제주도도 섬인데 제주도 안에 또 다양한 섬이 존재하더라구요!

가파도, 마라도 다 처음 들어봤는데 정말 이쁘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섬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제주도를 여행하기에 앞서서 여행 계획을 짜야하는데 인터넷 정보들도 좋지만 이렇게 제주도를 직접 수십번 갔다오며 책을 써주신 작가분의 이야기도 참고해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되고 좋을거 같아요!

저도 아이가 조금 더 크고, 코로나가 많이 잠잠해지고 1단계로 내려가게 된다면 아이와 남편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꼭 가고 싶은데요! 그 때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알려주신 아이와 함께하는 코스를 여행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책에 각각 명소들에 대한 설명까지 해주셔서 아이에게 그저 관광지에서 사진찍고 즐거운 추억만드는 것도 좋지만 이 곳이 왜 유명한 곳이고 어떤 곳인지 설명해주기에도 정말 좋을거 같아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데 주변의 추천을 받고 싶으시다면 이책에 나온 여행지 관광명소, 먹거리 등등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프렌즈제주22~23 #프렌즈제주 #허준성 #중앙북스 #제주 #제주여행 #제주도여행계획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