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동화 - 내 이야기가 널 꿈꾸게 할 수 있다면
정홍 지음, 아넬리스 그림 / 맘앤파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엄마동화 / 맘앤파파 , 정홍 지음

 

 

 

이번에 읽어본 책은 엄마동화 책이에요!

표지에는 너를 꿈꾸게할 엄마 동화 라고 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가 건강하고 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는, 많은 꿈을 꾸며 세상을 살아가길 저도 바래봅니다!^^

그림부터 저의 시선을 확 사로잡았어요! 정말 아이가 꿈을 기쁘게 꿀 수 있는 색감인거 같아요!

이 책은 우리 둘째아이에게 잠자기 전에 아기 침대에 눕히고 한편씩 읽어주고 있어요^^

아이가 처음에는 어리둥절 하는 눈빛이였는데 어느새 좋은지 미소를 가득 보여주네요!

아래는 공주의 기쁨 만들기 라는 제목의 동화였어요.

절대 웃지 않는 공주를 웃게 하기 위해서 왕이 신하 한명인 현자와 함께 숲으로 보내요!

신비로운 숲이 있는데 그 숲에 들어가기만 하면 활짝 웃게 된다고해서 그렇지요.

공주는 현자와 함께 숲을 향해 가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요.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다섯번째 각각 마을을 이동하며 만난 사람들과의 경험 속에서 공주는 살며시 웃음을 되찾아가죠! (자세한 내용을 위에 참고해주세요!)

 

 

그렇게 공주는 웃음을 다 찾고 기쁨에 대해서도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줘요.

받는 기쁨은 가끔이고 잠깐이지만 주는 기쁨은 얼마든지 누릴 수 있다고^^

저도 살아가면서 기쁨에 대해서 받는 것만 생각했지, 주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했던거 같아요.

또한 그림체도 넘 이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감으로 되어 있어서 볼 때 넘 좋았어요!

 

또 다른 동화 한편은 멋쟁이 할머니에요!

읽으면서 제가 감명깊게 읽었던 내용이에요!

할머니가 나무를 안고 있어서 저랑 아이도 읽으면서 '어?? 왜 나무를 안고 있지?' 라고 생각하며 읽었어요.

 

 

할머니가 공원에서 만난 한 임산부의 배를 만지며 배 속의 아이에게 세가지 선물을 줬어요.

반가워, 놀라워, 신기해 라는 선물을 아이에게 주었어요.

각각 선물에 해당하는 내용들이 읽으면서 저도 깨닫게 되고 감사했어요.

하루하루 마주치게 될 모든 것들을 향해 반가워.

평범한 것들이 특별해지는 놀라워.

온 세상이 신기해.

 

저도 살면서 세상이 신기하다고 느끼는 건 나이가 들수록 더 줄어들고 매일이 똑같은 일상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아래 내용을 읽고 나니까 제가 마주하던 세상의 모든 순간들, 그리고 일상들이 다 새롭고 감사하고 놀랍고 신기한 거라고 느끼게 되었어요!

아직 저희 아이에게는 크게 와닿을지 않겠지만 제가 오히려 더 감사의 힘을 얻게 된 내용의 동화였어요^^

 

 

아빠동화 책도 정말 좋은데 엄마동화 책 또한 깊은 울림과 교훈을 주는 책같아요.

그래서 두권을 구매해서 우리 아이에게 잠자기 전에는 아빠가 읽어주는 아빠동화를, 그리고 아이와 함께 놀며 우리 아이의 낮잠 시간에는 제가 엄마동화를 읽어주려구요!

책 속에 정말 가득한 울림이 있는 교훈이 담겨있는 내용의 동화들이 한가득이라 39가지의 동화를 얼른 다 읽어보고 싶어요!

39가지나 있어서 다 읽고 또 다시 반복해서 읽어도 우리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을거 같아요.

또한 아이에게 읽어줘도 좋고 태교책으로도 정말 안성맞춤!!

하나 하나 내용들이 다 좋아서 태교하면서 태아에게 읽어줘도 좋을거 같아요!

우리 아이를 위한 동화로 엄마동화!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맘앤파파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맘앤파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엄마동화 , #맘앤파파 , #정홍 #아넬리스 #동화책 #태교책 #태교 #동화 #어린이도서 #유아도서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 #체험단마케팅 ,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