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성교육 하자 -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아들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법 성교육 하자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아들아 성교육하자 / 라온북 , 이석원 지음

 

 

 

이번에 읽어보게 된 책은 성교육 관련된 도서에요!

아들을 키우고 있는데 성이 달라서 그런지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체계적으로 하고는 싶고..^^

아이 아빠한테만 남자아이의 성교육을 맡겨도 될까 고민도 되고.. 한계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그래서 이번에 아들 성교육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우리 아이도 바른 성교육을 통해 자라게 해주고싶네요!

아래는 목차인데 정리가 정말 잘되어있어요! 궁금했던 점들도 가득 ! 어떤 답변이 있을지 정말 궁금하네요 ㅎㅎ

 또한 성교육에 빠질 수 없는 성폭력! 성폭력 내용도 함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유네스코에서는 5세가 되면 신체 부위에 대한 정확한 이름을 알려주라고 한대요!

저희 아이가 지금 3살이라 조만간 성기에 대해서 명칭을 제대로 알려줘야겠어요!

지금은 고추라고만 말하고 있었는데.. 얼른 명칭을 수정해줘야겠어요.

그리고 일상에서부터 성교육을 하라는 말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일상에서 대화를 하면서부터 성교육을 해봐야겠네요.

 

 

북유럽에서는 아이들에게 성교육 책을 매일 한장씩 읽어준다고해요.

저는 생각해보면 학교 다니면서 학교에서 성교육 시간 있었을 때 빼고는 가정에서는 성교육을 따로 배운적이 없던거 같아요.

북유럽은 다르네요^^ 성교육을 제대로 해야 더욱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을거 같아요.

저도 저희 아이에게 매일 한장씩은 힘들더라도 자주 읽어주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느끼네요.

 

또한 가장 중요한 건 태도!! 성교육을 하는 주체자인 부모의 태도!

아직 아이가 어려서 성교육 관련해서 질문을 하지 않았는데, 막상 생각해보면 아이가 성교육 관련 질문을 하면 저도 매우 당황스럽고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쉬울거 같아요. 성이라는게 저희 세대에서는 뭔가 드러내기 부끄러운??그런 편견아닌 편견이 있어서요.

그런데 작가분이 알려주신대로 부모부터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할거 같아요!

저 또한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죠?!

 

 

또한 자녀를 성적인 존재로 인식하는 것! 자녀를 나의 소유물로만 보면 안되고 이 아이도 하나의 생명체이고 성적인 존재라는 걸 받아들여야할거 같아요.

그래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 건 양육자의 건강한 태도! 양육자부터 성을 건강하고 바르게 봐야겠네요.

 

위에서는 성기의 명칭을 제대로 어렸을때부터 알려줘야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저도 지금은 고추라고만 말해주고 있었는데, 조금 더 크면 음경이라는 정확한 명칭을 알려줘야겠어요.

어렸을때 부터 확실하고 정확한 명칭을 가르치기!

그리고 소중이라고 표현은 되도록 안해야겠어요. 작가분의 말씀처럼 성기부분만 소중하다고 잘못 생각하는 오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요! 우리 몸의 모든 부위가 소중하다는 걸 알게해줘야겠군요!

 

 

요즘 인터넷 발달로 정말 어린 아이부터 온라인 매체에 노출되기 더 쉬운 환경 같아요.

그래서 더욱 성교육을 일찍 시작해서 바른 가치관을 심어줘야할거 같아요ㅠㅠ

성에 대한 호기심도 인간이라면 당연한거라는 말씀! 기억하겠습니다.

또한 우리가 영어나 수학 등등 조기 교육을 하지만 성교육은 조기 교육을 안하고있죠..

저도 읽으면서 반성하게되네요 ㅠㅠ

 

또한 위의 내용은 질문에 대한 답변형식으로 되어있어서 평소 성교육과 관련해서 궁금하던 점들을 명쾌한 답변으로 알려주시네요!

성기를 만지는 것 또한 당연하다는 것! 무조건 혼내기보다는 차분하게 설명해야한다는 걸 기억해야겠어요.

 

 

혼내지 말고 지혜롭게 대처하는 게 정말 필요하고 중요한거 같아요.

그래야 아이도 당황하지않고 부끄러워하지 않을거 같네요!

 

또한 위에서는 아이를 낳는 방법에 대해서 3가지를 알려주셨어요.

성관계, 인공수정, 입양!

사실 아이 낳는다고 생각하면 성관계만 떠올리기 쉬운데 이렇게 작가분께서 콕집어서 중요한 내용 3가지로 알려주셨네요! 이 부분 또한 저는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있던 부분인데 정말 감사합니다.

성교육을 어떻게 어디서부터 해줘야할지 정말 막막했는데, 이 책을 보고는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고 시작점을 알거같아요. 일단 저희 아이는 지금 3살이라서 성기에 대한 정확한 명칭 이해와 우리 몸은 소중하다는 걸 알려줘야겠어요.

그리고 책의 내용처럼 매일은 못하더라도 자주 성교육을 일상의 대화부터 시작하는 것!!

아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성교육은 학교에서 배우면 되지'라는 등등 이런 변명은 하지않고 아이를 위해, 그리고 아이의 올바른 성에 있는 인성과 인식을 위해서 빨리 성교육을 시작해줘야겠어요.

학교에만 성교육을 맡겨놓을게 아니라 양육자가 우선시되어서, 그리고 양육자가 바른 가치관가 태도로 성교육을 해야한다는 걸 배웠어요.

그래서 저와 남편 부터 성에 있어서 아이에게 말해주는 걸 부끄럽다고 생각하지 말고 자연스럽고 당당한거라는 걸 인식해야겠어요!

우리 아이 성교육, 어떻게 어디서부터 해줘야할지 넘 막막하시다면 이 책! 아들아 성교육하자 책을 추천해요!

물론 딸아 성교육하자 책도 있다고해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라온북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라온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아들아성교육하자 #라온북 #이석원 #성교육 #아들성교육 #성교육시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