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 마약만큼 위험한 설탕, 밀가루, 소금 중독 끊어내기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장하나 옮김 / 책밥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과자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 (책밥) /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오늘 읽어본 책은 중독과 관련된 책이에요! '중독'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참 무서운거 같아요.

저도 중독이란 글자를 보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중독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았는데.. 바로 과자에요!

물론 스마트폰 중독(?)까진 아니지만,, 육아하면서는 핸드폰 할 시간도 없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과자 중독! ㅠㅠ 이건 정말 아직까지도 못고치고 있어요..

아이보다 제가 더 과자를 좋아할정도에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과자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기대하며 책을 봤답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에 구매한 과자들.. 많죠?....ㅎㅎ

 

초가공식품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지 못했는데, 이렇게 대표적인 식품과 초가공식품에 대한 설명을 보고나니까 정말 우리 가까이에 존재하고 있음면서도 저희를 위협하고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정말 과자를 '끊을 수 없다, 멈출 수 없다'라는 표현이 맞는거 같아요. 아무리 애써보려고 해도 힘들더라구요..

저도 제가 과자 중독에 빠져있을지는 상상도 못했지만요!

 

 

작가분은 과자를 끊을 수 없는게 우리의 의지때문만은 아니라고 설명해주고 계세요. 의지가 아닌 중독에 빠졌기때문!!

과자를 먹게 되면 체중은 증가하고 혈당, 혈압, 나쁜콜레스테롤 수치가 오르고 성인병까지 걸릴 위험이 크다고해요.

정말 모든 온갖 질병은 다 얻는 거 같죠?!

 

또한 과자를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먹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저 또한 그렇구요.

달콤한 유혹에 안빠질 수가 없는거 같아요.

위에서는 과자를 먹고 더 먹고 싶다, 맛있다 등의 감정 표현을 하는 매커니즘을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과자 중독에 이르는 3단계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상온에서 썩지 않는 것을 오래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라 그만큼 안좋은 화합첨가물들도 다양하게 많이 들어있겠죠?

또한 처음의 자극보다 더 큰 자극을 원하기 마련이죠.

과자 또한 즐겨먹을 경우에는 비만으로 갈 수 있다고 해요.

 

스트레스의 보상 심리로 해결하려는 과자! 저도 그런거 같아요 ㅠㅠ

스트레스 받을 때면 달달하고 맛있는 걸 먹고 싶게되고, 제 주변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게 과자!

집에 항상 과자를 비치해두고 있거든요..ㅠㅠ

이게 악순환이 계속 반복되서 결국은 과자 중독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이네요!

 

 

위에는 여러 음식 중독까지 이어지는 음식들을 소개해주셨어요.

다 제가 좋아하고 평소 즐겨먹는 식품들 같아요!!

과자의 중독에 빠지는건 정말 한순간인거 같아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과자를 찾게 되고, 한번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더 요구하며 끊임없이 요구하는 것! 저도 이미 과자 중독에 빠져있는 건 아닐까 싶어요..

지금이라도 책에 나온 방법대로 과자 중독에서 벗어나는걸 시도해봐야겠어요!

과자 말고도 다양한 중독들도 이 책 한권으로 설명이 가능할 꺼 같아요!

끊기 어렵고 벗어나기 쉽지 않은 중독!! 우리 모두 우리가 가지고 있는 중독에서 올해는 하나씩 벗어나도록 노력해보아요! 저도 저 위의 과자를 다 먹기 전에 중독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해볼게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책밥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과자중독에서벗어나는방법  #책밥  #시라사와다쿠지  #과자중독 #중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