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왜 고추가 없어? -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는 첫 성교육 그림책
노지마 나미 지음, 장은주 옮김 / 비에이블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왜 고추가 없어? (비에이블) / 노지마 나미 지음

 

3살 아들을 키우고 있으면서도 성이 저랑 달라서 그런지 더욱 성교육에 있어서 어떻게 체계적으로 아이에게 이해시켜주고 교육을 시켜줘야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던 중에 '엄마는 왜 고추가 없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성교육은 우리가 부끄러워하고 숨길게 아니라 당당히 아이에게도 자세하고 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줘야하죠.

그래서 더욱 책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아이 아빠한테만 남자아이의 성교육을 맡기기엔 한계가 있을거 같았어요.

그래서 이렇게 책의 도움을 받아 저희 아이에게 바른 성교육을 해주고 싶어 읽어 보게 되었답니다.

아래는 책의 처음 부분에 나온 바르게 성교육하는 5가지 원칙!

가장 소중한 곳이 우리 몸에 있다는 걸 인식 시켜주는 것부터 시작하네요.

그리고 욕실에서 속옷 세탁도 아이에게 보여주고 직접 빠는 습관을 길러줘야한다는 것!

저는 속옷을 다 저희 엄마가 쭉 해줬었는데.. 아래 보면서 반성하게 되네요.

우리 아이에게는 직접 하는 습관을 나중에 길러줘야겠어요.

그리고 3번의 성적 질문에는 좋은 질문이라고 칭찬해주는 것!

부끄러워하고 피하려고만 하지 말고 좋은 질문이라고 칭찬해주기!

또한 성교육은 초등학교 들어가면 학교에서 해주기는 하는데 아래 책에서는 만3세부터는 성교육을 해야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저희 아이도 어린이집에서 성교육을 해주시더라구요!

 

아래는 위에 나왔던 자신의 속옷을 스스로 빠는 것과 관련해서 알려주시네요!

그러면서 남자, 여자의 성기에 대해서도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만화를 통해 알려주셨어요.

저희 아이랑 같이 읽어봐야겠어요.

 

아래에서는 남자, 여자의 성기가 언제 정해질지 그리고 어떻게 생겼는지도 알려주고 각 기관의 위치도 설명해주셨어요.

저도 아이를 임신하기 전에는 성기가 처음엔 남자,여자 다 같다는 걸 몰랐었는데 임신하고 나서 알게되었었어요.

아래 그림으로 더 자세하게 어떻게 성기가 달라지는지 설명을 잘 해주셨어요.

 또한 성기를 부르는 명칭도 고추, 그곳 , 소중이 등등이 아니라 남자는 음경, 여자는 음순이라고 부르자고 알려주시네요!

 

 

 

또한 성교육으로 아이의 자기 긍정감을 높여주기!

우리 아이가 한번씩 "엄마 나는 어떻게 태어났어요?"하고 물어볼때가 있어요.

그럴때면 처음엔 너무나 당황스럽고 얼굴이 빨개지려고 하고 그랬었는데, 아래 내용을 읽고 나서는 앞으로는 당황하지 말고 아이에게 잘 설명해줘야겠어요.

요즘 사건,사고가 정말 많은데 책의 끝부분에서는 이렇게 성교육 관련해서 또 다른 측면에서 알려주셨어요.

모르는 어른은 절대 따라가면 안된다는 것!! 정말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이죠.

 또한 우리 아이들이 고민을 인터넷에 털어놓기 쉬울수도 있는데 그러지말고 엄마, 아빠에게 말을 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것!

 

 

 

책에는 다양하게 우리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성교육 관련된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명쾌하고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답을 해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거 같아요.

저학년 아이들은 혼자서 읽기도 좋을거 같아요!

만3세부터 부모님과 함께 읽으며 아이가 궁금해하는 점을 같이 이야기 하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도 우리 아이의 성교육 관련해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거 같아요.

또한 모르는 사람을 따라가면 안된다는 것과 고민이 있다면 다른 사람 말고 먼저 부모님과 상의하는 것 등등 다양한 내용도 담고 있어서 참 좋은거 같아요!

우리 아이 성교육으로 어떻게 설명해줘야할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비에이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비에이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엄마는왜고추가없어? #비에이블 #노지마나미 #육아 #성교육 #우리아이첫성교육 #첫성교육 #성교육책  #성교육그림책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체험단마케팅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