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맘의 실패 없는 아이주도이유식 & 유아식 - 자존감을 높이는 즐거운 식사법, 최신개정판
옥한나 지음, 조애경 감수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임맘의 실패없는 아이주도 이유식&유아식 (중앙북스) / 라임맘옥한나

 

출산을 해서 지금은 19일된 아가를 키우고 있어요! 그래서 이제 5달 후면 이유식을 시작해야해서 이유식 관련 책들을 알아보던 중에 이렇게 자기주도 이유식과 유아식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어요!

이유식 관련된 책을 많은데 자기주도! 이 단어가 눈에 띄었어요!

아래는 책의 목차레요. 이론도 알려주시고 실전편, 그리고 다양한 이유식과 유아식 관련된 레시피들을 알려주시네요!

레시피가 정말 많고 다양해서 아이에게 만들어주기 정말 좋을거 같아요!

 

 

 

또한 안전한 이유식을 위한 주의사항도 알려주셨어요!

아직 이유식 전이라 아는게 하나도 없는데 아래 내용을 보고 많이 배웠네요.

소금,설탕, 트렌스 지방 외에도 주의할 점을 알려주셨어요.

 

또한 아이주도이유식 관련된 준비물도 알려주시면서 라임맘의 꿀팁까지 또 전수해주셨어요^^

이유식 식판을 뭘로 쓸지 고민이 많았는데 아래 글을 읽고 해결 완료!

 

 

또한 균형 있는 식단 짜는 법도 알려주셨어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관련해서 다양한 식품류를 접할 수 있게 식단 짜기가 걱정되었는데 아래 예시로 보여주셔서 나중에 이유식 할 때 식단 짜기에 수월할거 같아요.

 

아직 아이 이유식을 만들기에는 멀어서 남편이랑 먼저 만들어서 먹어보려고 몇가지 요리를 레시피 보며 만들어 보았어요.

아래는 간단한 쇠고기 뭇국!

그리고 라임맘의 꿀팁으로 쇠고기를 다져서 사용해도 좋고 칼로 두들겨 주면 더 좋다는 것!

 

 또한 불고기맛 볶음밥 or 쇠고기 버섯 볶음밥 등 간단하게 아이에게 영양적인 한끼식사를 만들어줘도 좋을거 같은 요리!

 

 

 

저는 불고기 볶음밥을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집에 고기 사둔게 적었지만.. 있는 재료로 만들기!

쇠고기 양념도 알려주신대로 했더니 넘 맛있었어요!

아래는 가지 닭가슴살 케사디야!

저도 가지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남편은 좋아해요! 그래서 아래 알려주신 레시피대로 가지를 넣어서 만들어 먹었더니 가지 맛도 많이 안나고 건강하고 좋은거 같아요!

 집에 닭가슴살이 없어서 쇠고기로 대체해서 만들어봤어요! 간단하고 빠른시간안에 만들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아래는 만들어보진 않았지만 책을 보면서 꼭 만들어보고 싶었던 많은 요리 중 top 3 !!

새우 완자는 정말 부드러워서 아이들 먹이기에도 좋을거 같아요!

7개월부터 먹일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쇠고기 당근밥 고구마 매시스틱!

이름은 정말 길지만 간단하게 주먹밥과 비슷한 모양인거 같아요.

쇠고기, 당근, 고구마 재료를 넣어서 영양 만점일거 같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라는게 믿기지 않네요!

 

아래는 노른자 찐빵!

집에서 찐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놀랐고, 또한 건강한 엄마표 빵이라 아이에게 더 좋은 간식이 될거 같아요.

분유가루가 집에 있다면 분유가루도 활용 가능한 요리라 더 좋은거 같아요.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사용해서 더 건강할거 같아요.

 

 

책에는 정말 다양한 이유식과 유아식 관련된 레시피들이 담겨있어요.

요리 뿐만 아니라 간식으로 해줄 수 있는 레시피도 다양하게 있어서 정말 좋은거 같아요.

이유식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었는데 처음부터 차근히 읽으면서 이유식 이론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었고, 필요한 준비물도 자세한 설명과 꿀팁을 활용해서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우리 아이에게 다양한 음식을 접하게 해줄 수 있는 영양 만점 이유식 책인거 같아요!

그리고 이유식과 유아식은 이 한권만 있으면 걱정 없을거 같네요^^

얼른 우리 아이 5개월 되면 이 책을 보며 활용해서 자기 주도 이유식 요리를 만들어 주고 싶어요^^

이유식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셨다면 라임맘의 이유식책!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라임맘의실패없는아이주도이유식유아식 #중앙북스 #중앙books #라임맘옥한나 #옥한나 #라임맘  #이유식 #아이이유식 #아이주도식사법 #유아식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