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다 죽겠어요
이애경 지음 / 꼿꼿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기다리다 죽겠어요 (도서 협찬) / 꼿꼿 (이애경 지음)

 

 

 

오늘 읽어본 책은 기다리다 죽겠어요 라는 책이에요! 제목이 섬뜻!ㅋㅋ

바늘로 뜨개질??하듯이 바늘과 실로 표현된 표지가 특이했어요 ㅎㅎ

이 책은 결혼을 앞두고 고민하는 크리스천을 위한 책이에요!

저도 지금은 많은 기도와 고민과 함께 결혼 준비를 하고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했지만!

결혼 하기 전에는 '결혼' 이라는 것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가졌던게 기억에 났어요!

그래서 아직 결혼하지 않은 주변의 기독교 친구들에게 제가 이 책을 읽고 저의 생각과 책에 나온 작가분의 생각을 전달해주고 싶어서 읽게 되었어요 ㅎㅎ

 

 

우선 첫번째! 결혼은 결혼일 뿐이라는 것. 모든걸 해결해 줄 수는 없다는 것 ㅎㅎ

제 주변 친구중에는 취집(취업 대신 시집가는것)을 하고 싶다고 하는 친구가 있어요!

그래서 그친구에게는 이 부분을 꼭 알려주고 싶었어요. 결혼이라는걸 단순하게 나의 경제적인 고민을 다 해결만 해줄 수 있지는 않다는 것!!

 

 

그리고 위의 내용처럼 그저 주변에서 결혼을 한명,두명.. 다 하다보니까 부럽다고 해서 무작정 어느정도 조건이 맞다고 결혼을 추진하는 것도 좋은건 아닌거 같아요 ㅠㅠ

그래서 주변에 다른 조건도 중요하지만 인성을 가장 많이 보라고 해요^^

20대 초반에는 외모, 학력 등등을 따지게 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의 사람들도 보고 하다보니 인성만큼 중요한건 없는 거 같아요!

 

나에게 부족한 걸 상대로부터 채우려고 하지 마라

기다리다 죽겠어요 (꼿꼿) / 이애경 지음

 

 

이건 정말 중요한 말씀같아요!!

우리가 각자에게 부족하다고 느끼는게 있을 수 있지만, 그걸 상대방으로부터 채우려 하지 말아야한다는 것!

그 사람을 있는 그대로 보고, 외부적 요인이 중요한게 아니라 내부적 요인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그래서 우리의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건 하나님뿐이시라는 것^^

 

 

그리고 아래글을 읽으면서 매우 많이 느꼈어요!

신앙은 장독대의 채워지지 않은 물 같아서 채웠다고해서 다음 날 동일한 양이 있는게 아니라는 것!

정말 그런거 같아요^^

또한 신앙의 깊이도 나 자신만 평가해야지 다른 사람을 내가 평가할 수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저의 배우자의 신앙의 깊이를 제가 평가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ㅎㅎ

 

 

 

 

그리고 아래는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분명히 들어주세요^^

저도 배우자 기도를 계속해서 했는데 정말 다 이뤄주셨어요! 3가지를 기도했었는데^^

그래서 주변의 기독교 친구든지 교회를 안다니는 친구든지 모든 친구에게 꼭 말해주고있어요!

배우자를 위한 기도를 하는건 정말 중요하고 좋다구요!

이뤄지든 안이뤄지든 꼭꼭 해보라고해요^^

그리고 최대한 구체적인 리스트를 작성하는게 좋다는 것~!

친구들한테 말했더니 100가지가 넘다고 ㅋㅋㅋ

그래서 그래도 하라고 .. 글로 작성해놓고 하나씩 하라고 한답니다^^

 

 

아래는 아직 결혼 하지 않은 분들께서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현재 임신중인데, 아는 지인분과 최근에 만남에서 그분은 아이가 세명있는데,

진짜 하고 싶은게 소소하지만 밥 한끼 편하게 먹는거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아이를 육아하면서는 진짜 밥 한끼도 편하게 못먹는다고 ㅠㅠㅠ

아래 글을 보면서 육아맘과 예비 육아맘에도 적용되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었어요^^

결혼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직 포장을 뜯지 않은 종합 선물세트를 가지고 계신거라는 작가분의 표현이 정말 와닿았어요!

결혼한 사람들은 이제는 받을 수 없는 선물!!ㅎㅎ

 

그래서 너무 결혼을 하려고 목메지 말고 나의 꽃을 피우는데 집중을 하자고하세요!

결혼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신대로 될테니까~!!

그래서 더욱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가지자라는 것!

 

 

또한 비기독교인과의 결혼을 할 경우에는 어떠한지도 알려주셨어요!

제 친구 중에 한명이 정말 이걸로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ㅠㅠ그래서 정말 그친구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정말 저는 같은 종교를 믿고 있는 배우자를 만나서 이게 정말 행복한거 같아요!!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책을 읽으면서 정말 와닿았던 건!

결혼을 하려고 너무 목메지 말고 차분하게 나의 예정하심을 기다리면 된다는 것이였어요!

기다림 속에서 더욱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하고 배우자를 위한 기도를 하는 것^^

또한 결혼을 기다리면서 받는 종합선물세트!! 결혼 하고 나서는 할 수 없는 많은 게 있으니까,

결혼만을 하고 싶어하지 마시고 싱글로 있을 때 누릴 수 있는 것을 즐기자라는 것!!

저도 배우자를 위한 기도를 하고 그대로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구체적인건 말할 수 없지만 ㅎㅎ)

크리스천 분들께서 읽어보시고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을 하셨는진 모르겠지만~~ 읽으시고 결혼이라는 것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주변에서 결혼을 한다고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예정하심을 기다리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기다리다죽겠어요 , #꼿꼿 , #이애경 , #하나님 #결혼 #배우자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