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와 샐러드 - 레스토랑에서 인기 많은 이탈리아 가정식
최승주 지음 / 리스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파스타와 샐러드 (도서 협찬) / 리스컴 (최승주 지음)

 

 

 

오늘 읽어본 책은 파스타와 샐러드 책이에요!

저의 가장 최애 음식인 파스타!! 정말 파스타는 10대때부터 지금까지 쭉~~ 사랑하는 메뉴랍니다^^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파스타 가게를 가거나 집에서 해먹기도 정말 좋은 파스타!!

토마토 파스타 말고는 집에서는 잘 시도를 못해봤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통해 파스타와 샐러드 책에서 나온 요리들을 만들어 봤어요!

아래는 파스타의 종류에 대해 처음에 알려주셨어요!

파스타 면이 저는 스파게티면만 많이 먹어봤는데 다양한 파스타면이 있는걸 배웠어요^^

마카로니는 돈까스 먹을 때 샐러드로 많이 봤었지요 ㅎㅎ

다양한 종류의 면을 배울 수 있네요!

 

아래에서는 파스타 삶는 법을 알려주셨어요~!

파스타 소스가 아무리 맛있어도 면이 별로면 맛있다고 느끼지 못하죠!

파스타 면 삶을 때 소금을 넣으라고 알려주셨어요! 전 소금 안넣고만 해봤었는데 이제 넣고 해야겠어요 ㅎㅎ

그리고 손톱 끝으로 잘라서 흰심이 약간 보이면 알맞게 익은거라고해요!

파스타면 봉지에 8분, 10분 등등 적혀있는대로만 해도 살짝 미심쩍(?)을 때가 있었는데 꿀팁도 알려주셨어요!

 가장 흔하게 맛볼 수 있는 토마토 소스 해물 파스타!

저는 추가로 모짜렐라 치즈까지 넣어서 오븐에 15분??정도 가열해줬어요^^

치즈 맛이 더 잘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ㅎㅎ

 

 

 

 

 

아래는 제가 매번 실패하던 올리브 마늘 파스타!

아래 알려주신 레시피대로 하기 위해 페페론치노도 샀어요!ㅋㅋ

이제까지 실패했던 원인이 올리브 오일때문이였던 건지 ㅠㅠ 이번엔 알려주신대로 엑스트라 버진을 사용했어요!

오일도 넉넉히 둘러주기!!

마늘을 많이 안좋아해서 조금만 넣었는데 아래처럼 만들었어요 ㅎㅎ

남편이 맛있다고 한그릇 다 먹었어요^^

 

 

아래는 고르곤졸라 페이스트리 피자인데요!

페이스트리가 따로 없어서 집에 있는 또디아를 활용해봤어요!

다음에는 페이스트리로 똑같이 만들어 봐야겠어요 ㅎㅎ

 

아래는 또띠아를 활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고르곤졸라 치즈가 너무 비싸서 ㅠㅠ 모짜렐라 치즈에 건강을 위해 호두도 듬뿍 넣었답니다!

 

 

아래는 제가 넘넘 해보고 싶었던 미트소스 가지구이!

가지를 좋아하지 않지만 아래처럼 만들면 왠지 잘 먹을 수 있을거 같아서 도전해봤어요 ㅋㅋ

가지 대신에 호박이나 피망등을 활용해 볼 수도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가지를 활용해서 똑같이 만들어 봤는데 어떤가요??ㅎㅎ

글쓴이님께서 알기 쉽게 알려주셔서 얼추 비슷하게(?) 나온거 같아요^^

 

 

책에는 정말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인 파스타와 샐러드, 그외의 요리들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알려주셨어요!

제가 따라해본 요리 외에도 정말 다양했어요^^

하나씩 따라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ㅎㅎ

특히 마지막 가지요리!! 정말 쉽고 건강한 영양식이라 아이들한테도 만들어주면 좋아할거 같아요!

마치 피자를 먹는 듯한 느낌이였어요! 밀가루 대신 야채를 활용해서 더욱 건강에도 좋고^^

편식 심한 아이들을 위해 같이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알리오올리오도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번에 알려주신대로 따라하니까 성공!!

이탈리안 요리에 관심이 많고 집에서 따라서 쉽게 만들어 보고 싶으시다면 파스타와 샐러드 도서를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파스타와샐러드 , #리스컴, #최승주 , #파스타 , #샐러드 ,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