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분 건강 - 하루 7분으로 만드는 내 몸의 기적
프란치스카 루빈 지음, 김민아 옮김 / 맥스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분 건강: 하루 7분으로 만드는 내 몸의 기적 (도서 협찬) / 맥스미디어 (프란치스카 루빈 지음)

 

 

 

독일의 의사이신 분이 쓰신 책이에요!

7분건강!! 7분이라는 시간은 어떻게 보면 정말 짧은거 같아요. 그래서 책에 어떤 다양한 건강을 위한 방법들이 나와있을지 궁금했어요.

그리고 건강도 건강할 때 지켜야한다고 생각했어요! 아프고나서 후회해도 소용없고 되돌릴 수 없는게 건강인거 같아서요. 아프기 전에, 몸에 질병이 생겨서 힘들어지기 전에 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래는 목차에요!7주차로 나뉘어져 있고 각 주마다 팁을 다양하게 알려주셨어요.

건강, 심신의학, 영양, 자아 성찰, 운동, 나와당신, 뷰티 이렇게 7가지 항목별로 매주 알려주셨어요!

반복되지 않고 매번 다 다르기때문에 정말 흥미로운거같아요!

 

그중에서 제가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었던 부분들 기록해봤어요^^

아래는 나와 당신 코너에 해당하는 같이 걷기!

산책을 통해 인간 관계를 심화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물론 혼자서 산책을 하는것도 건강에 도움이 되겠지만 누군가와 함께 서로의 보폭을 무의식적으로 맞춰서 걷고 또 호흡도 맞추며 같이 대화도 하고 등등!

아래를 읽으면서 저희 남편이 생각나더라구요^^ 지금 임신 후반기라 원만한 출산을 위해 많이 걸어야하는데 남편이 일끝나고 힘들텐데도 저를 위해 매일 산책을 같이 나가주고있어요!

그래서 그냥 '산책해야하니까 하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래 내용을 읽고나서는 좀 더 저의 생각과 마음가짐이 달라진거 같아요! 같이 걸으면서 더욱 정서적으로 교류도 하고 가까워지고 우리의 관계도 더 좋아지는 거 같더라구요! 저의 서평을 읽고 계신 분도 산책을 누군가와 함께 해보시면 좋을거같아요^^

 

 

두번째 소개해드릴 내용은 뷰티 관련된 내용의 꿈결 같은 머리를 만드는 빗질!

7분동안 100번 빗질하기에요!

저는 사실 머리숱도 많은데 머리 묶을 때만 잠깐 빗질을 하지 빗질을 평소에 많이 안하는 거 같아요.

그런데 아래 내용에서 보면 하루에 100번 빗어주면 좋은 효과가 많네요! 몰랐던 사실들이에요 ㅎㅎ

빗질이 모발의 표면도 매끄럽게 해주고 두피의 혈액순환도 촉진!

이제부터라도 아름다운 머리결을 위해 빗질을 해야할 거 같아요.

 

다음은 심신의학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나만의 노래 부르기!

저는 음치라 남들 앞에서 노래부르는걸 좋아하진 않는데, 혼자서 집에서는 좋아하는 노래를 흥얼거리기도 해요^^

노래부르는게 자율 신경계에도 좋고 긴장도 풀어준다니! 정말 좋은 효과를 배웠네요 ㅎㅎ

앞으로 더 좋아하는 노래를 마음껏 불러야할 거 같아요!

 

 

다음으로 심신의학 내용의 나무 아래에서 깊은 휴식 취하기!

요즘 같은 시기에 공원에 가서 나무가 푸릇푸릇 심어져있는 걸 보면 기분이 좋아요.

저는 특히 이시기부터 여름사이에 초록빛깔이 가득한 공원이 참 좋더라구요!

초록색이 안정감도 줘서 그런가 싶기도하고 ㅎㅎ

아래 내용을 읽으면서 숲을 가보지는 않았는데 꼭 시간이 되면 가고 싶어졌어요!

 

다음으로는 운동에 해당하는 걸음 수 채우기!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지구력 훈련하기가 된다고해요.

저는 요즘 집에서만 있다보니 정말 ㅠㅠ 하루에 1000걸음도 안 걷는 날이 많은거 같아요..

남편은 일하는 날이랑 쉬는 날에 걸음 수 차이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함께 산책겸 많이 나가서 걸어야할거 같아요.

운동이 좋다는 건 알고있었지만, 걷기 운동이 정말 좋다고 저자분께서 알려주시네요.

뇌는 물론 모든 장기를 보호하고 신진대사, 혈액 순환 촉진!

만삭인 지금 더욱 걷기 운동에 힘써야할거 같아요^^

 

 

책에는 건강을 위한 7분 투자하는 방법을 정말 다양한 방면으로 알려주고 계세요.

물론 이것도 읽기만 하는게 아니라 정말 몸으로 행동으로 실천해야 빛이 나겠죠??

아마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몰랐을 사실들이 더 많았을 거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좋은 기회를 통해 읽고 알게 되어서 정말 감사해요^^

남편과 함께 책에 나온 내용들을 하나씩 도장깨기 하듯이 실천하도록 노력해볼게요!

건강을 위해 힘쓰고 싶으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강추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7분건강하루7분으로만드는내몸의기적, #7분건강 #하루7분으로만드는내몸의기적 #맥스미디어 #프란치스카루빈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건강 #운동 #운동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