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교육법 - 가정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는
김석 지음, 공성애 영감자 / 서교출판사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서평] 아빠의 교육법 (도서 협찬) /

서교출판사 (김석 지음)

 

 

 

작가분께서 쓰신 책 추천란에 아들을 알면 즐거움이 보인다는 말이 너무나 궁금했어요~!

그리고 곧 아들이 태어나서.. 아들 육아는 처음이라 남편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미리 아들 육아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어요!

다 읽고 나니까 역시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래는 읽으면서 인상깊게 본 부분들 체크해봤어요!

 

아들이 하는 게임은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면 아들을 이해할 수 없게 된다.

아빠의 교육법 (서교출판사) / 김석 지음

 

사실 게임은 안좋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저도 제가 게임을 좋아하긴 하지만...부모 입장에서 본다면 좋다고는 못할거 같아요.. 그렇지만 작가분은 무조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는 말자고 말하고 계세요!

게임을 아이가 할 일 다하고 나서 여가 생활로 즐기게는 해줄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아래는 작가분의 집에서는 컴퓨터 게임의 법칙을 정해놓고 실천중이라고 알려주시고 계세요.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 게임하는 문제로 걱정이 많으실텐데 작가분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아이와 함께 실천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래서 아래는 컴퓨터보다 약속이 먼저! 그리고 게임은 스마트폰이 아닌 컴퓨터로만 하기로 정한다고 하시네요.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경우엔 게임 시간이 두배로 늘어날 수도 있어서!

이건 정말 현명한 방법 같아요. 컴퓨터는 집에서만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어디서든 할 수 있어서 더 통제가 안되는게 맞을거 같네요!

저희 아이가 커서 청소년기가 되면 저희도 작가분의 방법을 따라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아래는 강의 노트부분으로 중간중간 아래처럼 초록색 노트가 있어서 더 쉽게 아들에게 다가가는 법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참 중요한 부분같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에 주목하자 .

그리고 그것에 대한 부모의 의견을 말해주자.

아빠의 교육법 (서교출판사) / 김석 지음

 

아이들이 원하는 걸 물어봐야한다고 알려주세요. 그리고 그것에 대한 부모의 의견도 말하기!

무작정 게임이 나쁘다고 말하면 안된다는 것!

그리고 작가분은 게임을 무기로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고 해요. 청소년기에는 보상이 필수겠죠??

그래서 더욱 이걸 잘 활용하신거 같아요.

많은 분들이 이 내용을 읽으며 공감하실 거 같아요. 게임을 활용해서 아이들에게 보상을 적절히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같더라구요!

 

 

그리고 아이들과 신뢰를 쌓는게 중요하다고 말해주세요! 약속은 무조건 지키기!

저도 우리 아이가 태어나고나면 많은 것을 같이 약속 하며 지켜나가야 할텐데, 꼭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아래는 아이와 상담을 할 때, 아이 의견을 듣고 아이가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해야한다는 것!

상담한다고 해서 아이가 해달라는데로 다 해주겠다는 것도 아니고, 또 내 의견에 따르라는 것도 아니라는 점!!

아래 내용 읽으면서 아이를 한 사람으로서 인격체로 대하시는 걸 보고 큰 감동을 받았어요.

보통 부모님들이 아이들 의견에 귀기울이는 거부터도 힘든 경우도 많고, 또 부모님 자신이 원하는대로 하길 원하는 경우도 많은데, 작가분은 그렇지 않으셨어요!

아래 내용을 토대로 많은 부모님들이 같이 실천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성장기 아들에 관해서는 아빠와 함께 조언을 구하고 의논 하며 키워야한다는 점!

저도 아들 육아는 곧 처음 시작되서 넘 걱정이 많은데, 남편과 아래 내용 읽으면서 함께 육아라는 걸 강조했답니다. 엄마가 이해못하는 부분들도 분명히 있을거라고 생각은 했네요 ㅎㅎ

 

인성을 쌓는데는 지적보다 칭찬의

힘이 더 크다.

특히 아들은 마음으로 즉각 흡수하기

때문에 효과가 더 높다고 한다.

아빠의 교육법 (서교출판사) / 김석 지음

 

칭찬은 정말 아이들을 기쁘게 만들죠^^ 작가분도 아래의 경험을 통해서 많이 느끼셨다고 해요.

그리고 또한 아들의 경우 분석을 하지 않고 마음으로 즉각 흡수해서 더 효과가 크다고하네요!

저도 우리 아이가 태어나면 칭찬을 톡톡히 해줘야겠어요!! 

 

아래는 책읽기에 대해 강조하세요.

저는 책읽는 걸 좋아하지만 남편은 좋아하지 않아서 걱정인데요 ㅠㅠ

아이가 태어나면 강제로라도(?) 아이에게 아빠의 책읽는 모습을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작가분께서 아래 내용을 토대로 책읽는 걸 강조해주셔서 남편도 수긍하네요^^

정말 책읽기는 아무리 강조해도 끝이 없는거 같아요^^

 

 

책에는 정말 다양한 작가분의 아빠로서의 교육법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그래서 엄마의 입장에서는 이해하지 못하는 내용들도 아빠의 입장에서 어떤건지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셔서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여자와 남자의 사고방식에도 차이가 있기 마련이라서 정말 아들이든 딸이든 육아에 있어서는 아내와 남편의 공동된 협동이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아들 육아에 대해 벌써부터 걱정이 많았는데 책을 읽고나니까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아빠의교육법 , #서교출판사, #김석 , #공성애 #교육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아들교육 #아들육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