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몬테소리 감각 놀이 - 일상생활·감각 영역 발달을 위한
마자 피타믹 지음, 오광일 옮김 / 유아이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집에서 하는 몬테소리 감각 놀이 (체험단 마케팅) / 유아이북스

 

 

 

책의 표지에 나와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눈에 띄는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우리나라책인줄 알았는데 영국에서 온 책이였군요^^

소제목의 일상 생활, 감각 영역 발달을 위한 집에서 하는 몬테소리 감각 놀이라는게 눈에 띄어서 읽어보게 된 책이에요!

몬테소리 교육은 정말 부모가 어떻게 해주냐에 따라 무궁무진한거 같아요!

첫째아이랑 생활 속에서 다양한 활동들도 해보고 싶었고, 곧 태어나는 둘째아이에게도 여기나온 교육을 해주고 싶었어요^^

코로나로 문화센터 활동들도 못가고 해서 우리 첫째아이에게 너무나 미안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통해 몬테소리 교육을 해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책에는 다양한 활동들을 알려주세요!

저는 그중에서 몇가지만 적어볼게요^^

아래는 과일일까 채소일까 내용이에요! 아이의 촉각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또한 아래 tip을 참고해서 활용하니까 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우리 아이에게 아직은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ㅎㅎㅎ 집에 있는 과일과 야채를 활용해 보았어요!

아래는 하기 전에 준비물 꺼내놓고 찍어봤어요 ㅎㅎ (놀이 시작 후엔 애호박 껍질 벗겼어요~!)

아이랑 위에 나온 활동방법대로 해봤어요 ㅎㅎ

안대 쓰는 거 부터 시범을 보여줬지만 갑갑한지 안쓰려고해서 ㅎㅎ 눈을 감자고 했더니 10초 감는거 같아요^^:;;

과일이랑 채소 이름 시작 전에 말해주고 눈감고 크기랑 모양 등등 얘기 시도 해봤는데 애호박이랑 참외랑 촉각이 비슷해서 헷갈려하네요 ㅎㅎ

 

 

아래는 신기한 밀가루 반죽 활용법!

밀가루 반죽을 이용해서 액체처럼 흐물거리다가 물을 부어주면 고체가 되는 걸 활용해요 ㅎㅎ

식용색소도 준비해서 아이랑 함께해봤어요!

 

 액체상태에서 고체로 변한 밀가루 반죽을 가지고 다양한 모양도 만들어보는 활동도 했어요!

 

 

 

아래는 뽀득뽀득 손씻기!

어린이집에서도 손씻는 걸 너무 좋아해서 선생님께서 그만 닦자고 할때까지 닦는다더라구요^^;;;

그래서 잘 씻는 것도 좋지만 너무 오래 씻지 않게 교육하기 위해서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활동 해봤어요!

아래 활동은 정말 요즘 코로나 시대에 손 닦는 기본 위생이 중요해진만큼!

잘 안씻으려는 아이들한테도 활용 하기 좋을 거 같아요!

더러워진 물을 직접 아이 눈으로 보고 느끼는게 많을 거 같네요 ㅎㅎ

 

 

아래는 다음에 우리 아이랑 해보고 싶은 놀이 캡쳐해봤어요 ㅎㅎ

선을 따라 걸어요 1번의 응용 버젼으로 손에 물건을 쥐고 선을 통과하는 거에요!

1번은 선을 그냥 통과하고 2번은 물건을 손에 쥐고^^

더 나아가기 노랑박스에 나온 것처럼 장난감 쥐고 잘 통과하면 페트병에 물채워서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아이의 균형 감각과 협응 능력을 발달 시킬 수 있는 좋은 놀이법이네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다양한 활동들이 책에 소개되어 있어요!

감각 기르기에는 27가지, 운동 능력 기르기에는 23가지, 생활 능력 기르기에는 27가지, 정말 많죠^^??

우리 아이랑 하나씩 완성하는 기쁨을 가져보고 싶어요!

사실 아이에게 다양한 감각능력을 기르게 해주고 싶어도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어린이집에서 하는 특성화 활동에만 기대고 있었던 저희 부부였는데, 집에서 하는 몬테소리 감각놀이 책을 통해서 주말에 남편이 쉬는 날이라도 아이랑 장난감으로 놀아주기만 하는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서 감각 기르기도 해주고, 운동 능력기르기, 생활 속에서의 능력 기르기까지 접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희 처럼 아이의 다양한 발달을 위해 활동을 해주고 싶어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고민되거나, 어린이집에만 의존하셨다면 이 책을 추천해요^^

정말 아이도 좋아하고 부모도 만족하는 책인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유아이북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유아이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집에서하는몬테소리감각놀이 , #유아이북스 , #마자피타믹 #오광일 #몬테소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 #체험단마케팅 ,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