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떠보니 서른 - 인생의 변곡점을 건너고 있는 30대를 위한 34가지 조언
강혁진 지음 / 토네이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 떠보니 서른 (도서 협찬) / 토네이도 (강혁진 지음)

 

 

 

저도 올해 나이가 30, 서른이에요! 작년까지 29살의 이십대로 살다가 서른이 되면 어떤 기분일까 매우 궁금했어요 1월1일에^^

근데 막상 1월 1일이 되니까 크게 변하는 건 없더라구요 ㅎㅎ

그저 나이의 앞자리만 바뀔 뿐!

책의 소제목의 '어는 날 갑자기 30대가 된 당신에게 꼭 필요한 내 삶의 가장 빛나는 10년을 만드는 비결'

이 말을 보고는 우와 뭐지??라고 생각을 했어요 ㅎㅎ

그래서 매우 궁금해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래는 우리의 인생은 길기에 더욱 건강에 힘써야한다는 내용이에요!

건강하다고 자만하고 너무 무리해서 일하지 말고, 건강할수록 더 건강할 때 지키는 것!

정말 건강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ㅎㅎ

저도 지금 건강하다고 자만하지 말고 제 건강을 지켜야겠어요^^

 

 

아래는 슬럼프와 관련된 내용이에요!

슬럼프 때문에 계속 우울한 상태로 있으면 안되고 슬럼프라는 상태를 인지하는게 중요하다고하셨어요!

그래서 그 상태에서 알아차리기만 할게 아니라, 그다음으로 나아가는 것!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것이 무엇인지 , 나는 과연 어떤 목적을 향해 나아가려고 하고 있는지 생각을 해보자고해요. 그래서 실행하는 것까지!

사실 슬럼프에 빠지면 인지하는것도 힘들고, 인지하고 나서도 다른 걸 향해 실행하는 것도 힘들고..

다 힘들기가 마련이지만 그래도 오늘부터는 이렇게 책을 통해 배웠으니까 좀 더 슬럼프에서 더 빨리 빠져나올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슬럼프를 이겨내는데 있어서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 것!!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ㅠㅠ

슬럼프에 빠지면 남들은 ~하는데 나는 이렇구나..하면서 정말 많이 생각하는거 같아요.ㅠㅠㅠ

그래서 저도 슬럼프에 빠질때마다 남들과 비교를 자연스럽게 하게되는거 같은데..

앞으로는 좀 더 그러지 말아야겠어요ㅠ.ㅠ

 

 

나만의 속도대로 달리다보면 어느새

40대를 맞이할 연륜이 쌓인다.

눈떠보니 서른 (토네이도) / 강혁진 지음

 

살면서 정말 20대때는 뭣모르고 일하고 지나간거 같아요. 지금 일을 쉬고 있어서 30대가 되고나서는 일을 하면 20대때와 정말 다른 느낌일까 궁금해요^^

근데 주변 친구들은 20대때부터 쭉 일해와서 그런지 친구들의 말만 들어봐도 알겠더라구요!

20대때와 다르게 지금은 좀 더 안정이 되있기는 하지만 뭔가 조바심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작가분이 말씀하시는 나만의 속도대로 달리는것!! 중요할거 같아요 ㅎㅎ 

 

 

만약 내가 언젠가 퇴사를 한다면 어떤 일을 할 것인지, 언제 할 것인지,

그럼 그 때까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그 계획에 필요한 능력을 키워보자는 것!

눈떠보니 서른 (토네이도) / 강혁진 지음

 

우리가 이제는 평생 직장이라는 말이 없다고 하죠.

그래서 한 직장에 계속 정년까지 다닐거라는 생각을 이제는 버려야하는 시대인데요ㅠㅠ

저는 회사 다니면서도 내가 언제가 그만두겠지라는 생각을 못하고 살았던거 같아요.

결혼으로 인해서 퇴사를 하게되었지만..^^

그래서 일을 다니면서 퇴사 후의 일을 생각하지 못하고 살았는데요.

지금 일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보고 곰곰히 생각을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제 친구들한테도 알려줘서 퇴사를 하고 난 후에는 어떻게 살건지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네요.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내가 보지 못한 내 흠결을 알게 되는 일은

내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눈떠보니 서른 (토네이도) / 강혁진 지음

 

사실 다른 사람을 통해 내 흠점등의 이야기를 듣는건 쉬운게 아니죠.

그리고 다른 사람의 흠점을 말하는 것 또한 잘 안하게 되구요!

그래서 그런지, 진짜 내 흠점을 말해주는 사람이 최고의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입에 바른 칭찬은 칭찬이 아니니까요!

그래서 저도 제 흠점을 말해주면 내가 왜 이말을 듣고 있어야하나라면서 듣기 싫은 듯한 표정이였던 제가 반성되었어요 ㅠㅠ

앞으론 칭찬의 말보다는 흠점의 말을 더 잘 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아래는 마지막 내용으로 퇴사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말해주는 작가의 말씀!

스스로 이미 내린 결정에는 고민을 많이 하겠지만 결국은 둘 중 하나!

잘 고민하고 선택을 하자고 하시네요^^

 

 

이 책은 정말 딱 30살인 분들에게만 추천하는게 아니고, 사회생활을 3년정도??하신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셨으면 좋을거같아요!

처음에 일을 시작하고 3년이 지나면 퇴사의 고민이 한번 온다고 해요!

저도 그시기에 그랬던거 같아요 ㅎㅎ

그래서 일을 하면서 퇴사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나의 건강도 우선으로 챙기면서, 슬럼프에 빠졌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그리고 다른 사람이 나에게 말하는 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등등 정말 사회생활 하면서 한번쯤 생각해보면 좋을 고민을 이야기해주세요!

우리 모두 퇴사의 생각을 하려고 하지말고, 내게 주어진 일에서 내가 가장 잘하는 것과 내 삶의 일부인 직장! 직장 생활을 힘들다고, 돈벌어야된다는 생각만으로 하지말고 정말 즐겁다, 하고싶은 일을 한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직장 생활을 하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눈떠보니서른 , #토네이도, #강혁진 ,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