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난임이다 (맥스밀리언북하우스) / 윤금정 지음
난임으로 병원을 선택하고, 나와 맞는 의사를 선택하는 것.
또한 난임이 아니더라도 임신부터 출산까지 믿고 맡길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과 나와 맞는 의사를 선택하는 것 , 모두 해당되는 말씀같다.
나 또한 집 근처에 잘한다고 소문난 top5 병원 중 한 곳을 다니고 있는데, 다행히도 의사선생님이 잘 맞는거 같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항상 평온함을 유지하시는 분이다.
두번째 유산이 되었을 때도 이분께 진료를 받았었고, 지금 임신중인데 주치의도 지금 이분!
두번째 유산때 정말 안타까워해주셨고, 지금은 초기에 유지를 잘 할 수 있게, 유산이 되지않게 정말 많이 애써주셨다. 정말 분만까지 함께할 의사를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느꼈다.

아래는 작가분이 남편분과 임신테스트기 두줄을 확인! 그런데 전날 생리혈을 봐서 서로 너무 놀라서 임신이 맞는지 의문이라 기뻐하지 못했다가,
병원에서 쌍둥이 일지 모른다는 연락을 받고 나서야 안도하고 서로 우셨다고 한다.
우리도 세번째 임신이 되었을 때, 임신 테스트기를 내가 혼자 해보고 퇴근한 남편한테 짠~! 하고 보여줬을 때를 잊지 못한다.
나도 눈물이 나고 남편도 눈물이 났다. 그리고 하나님께 가장 먼저 감사드렸던거 같다^^

아래는 세개의 배아가 착상되어 하나는 선택유산을 권하셨다.
정말 기쁨과 만감이 교차했을 거 같다. 다 어떻게든 키우고 싶으셨을 텐데...
그런데 아기집 크기 확인을 위해 다른 날 방문 했을 때 하나가 자연 도태되었다.
이것 또한 축복인거 같다. 선택의 고민에 서있었다가 하나가 소멸된건 정말 아쉽지만..
나머지 두개의 배아는 잘 있어줘서!

아이들이 손가락과 발가락이 모두 정상적으로
태어나는 그날까지 마음을 한순간도 놓아 본적이 없을 것이다.
나는난임이다 (맥스밀리언북하우스) / 윤금정 지음
아래 글을 읽으며 정말 공감이 많았다.
정말 초음파를 확인하는 순간순간마다 문제가 없길...심장이 잘뛰길,. 우리도 병원을 갈 때마다 기대감 반, 걱정 반으로 다니고 있는 거 같다.
작가분은 양수검사를 안하셨지만, 나는 2차 기형아검사에서 신경관결손 수치가 높게 나와서 양수 검사를 진행했다.
사실 우리도 결과를 받고는 양수검사를 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유산의 가능성이 1%도 있고, 태아도 위험할 수 있고 등등.. 해서 양수검사를 하지 말고 정밀초음파를 할때까지 기다리려고 했었다. 그래서 유명한 대학병원에 정밀초음파 잘본다는 곳도 예약하고.. 그때도 정말 많이 울었던거 같다.
그런데 담당 주치의선생님께서는 그 부작용보다 검사를 하고 마음편히 결과를 받아들이는게 더 낫다고 판단하시고 우리에게도 적극 권유를 하셔서 우리는 의뢰서 떼러 갔다가 갑자기 양수검사를 진행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 하길 잘한거였다. 물론 결과도 정상^^
아마 그 때 검사를 안하고 지금까지 버티고 있었다면.. 아마 아기를 낳는 그 순간까지 걱정하느라 태교도 제대로 못했을지도 모르겠다.

그 뒤의 이야기는 책에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저도 이제 곧 출산이 2달정도 남았어요! 얼른 저희 아가를 만나고 싶어요^^
책에는 난임에 대해 작가분이 겪으신 모든 걸 글로 써주신거 같아요. 물론 이 책 한권으로 작가분이 겪은 일이 다가 아니겠지만, 정말 난임으로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께 응원이 될 수 있는 책인거 같아요!
저 또한 남들에게 말못할 유산이라는 아픔을 두번이나 간직하면서 고생을 했지만, 지금 임신 31주에요!
읽으면서 작가분이 시험관 실패하셨다는 글을 보는 부분에서는 정말 같이 마음이 아팠답니다.ㅠㅠ
tv나 유튜브에서 다양하게 시험관 시술을 하는 걸 볼 수 있었는데, 그 중에 유튜브에서 정말 몸에 좋다는 건 다 챙겨드시고 배에 맞는 주사도 매일 일정시간에 알람을 맞춰놓고 스스로 주사 놓는 그 모습이 정말 가슴아프더라구요ㅠㅠ
워낙 요즘 어린 아기와 관련된 안좋은 사건,기사들이 많이 보여서 정말 아기가 간절히 원하는 부모님들한테 와주면 정말 좋을텐데 라는 생각도 많이 드는 요즘이에요..
저랑 남편이랑 그런 기사를 볼때마다 '간절히 원하지 않기에 더 저렇게 함부로 생명을 대하는 걸까' 라는 생각을해요 ㅠㅠㅠ
만약 저희 부부도 유산의 아픔이 없었다면 이렇게 한 생명이 더욱 귀중하고 소중한 존재라는 걸 깊이 깨닫지 못했을 지도 모르겠어요.
저희에게도 시련이 있었기에 더욱 지금 품고있는 저희 아기가 더욱 소중한거 같아요.^^
두달뒤에 건강히 만나고싶네요^^
난임으로 힘들어하고 있으신분들께 꼭 희망의 메세지가 될 수 있는 책이에요!
그리고 임신을 준비중이신 분들도 읽어보시고 정말 생명은 귀중하다는 걸 같이 느꼈으면 좋겠어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본 포스팅은 모여라 리뷰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맥스밀리언북하우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맥스밀리언북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난임 #난임치료 #고령임신 #난임은희망 #나는난임이다 #맥스밀리언북하우스 #윤금정
#희망도서 #예비부모 #예비부모추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