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동요의 힘 - 0~6세, 매일 감성 자극 놀이법
김현정 지음 / 다산에듀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하루 5분 동요의 힘 (체험단 마케팅) / 다산에듀

 

 

 

와 동요cd는 많이 봤어도 이렇게 동요와 관련된 책은 처음 봤어요!

저희 첫째 아이도 어린이집에서 동요 시간을 되게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동요에 대해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무척 궁금했어요!

아래는 목차에요~!

왜 동요를 들어야 하는지 알려주시고 연령별 맞는 동요도 추천해주셨어요.

 

음악에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풍부한 영양이 담겨 있는 장르, 동요

하루 5분 동요의 힘 (다산에듀) / 김현정 지음

 

아이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 저염,저당 음식을 먹이듯이 음악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영양이 담긴게 동요라고 하시네요!

요즘 아이들은 전자기기가 넘치는 세상속에서 태어나서, 태어나자마자 전자기기를 맞이하기도 하죠.

그래서 자극적인 음악을 들을 확률도 큰데, 이렇게 동요를 가장 먼저 알게 해줌으로 조금이나마 환경을 마련해주고 싶네요 ㅎㅎ

 

동요는 영유아나 어린이의 언어 발달을 촉진해주는 자극이 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요가 수박파티 동요에요^^

아직 말은 다트이지 못했는데, 수박수박 하면서 따라 부르려고 할때면 어찌나 귀여운지^^

그리고 쓱쓱 싹싹 같은게 나오는데 따라서 잘하더라구요!

 

또한 동요는 들려주는 것도 좋지만 아이가 직접 부르는게 더 효과가 좋다고해요!

그래서 처음엔 제가 계속 불러주고 들려주고 하면서 아이도 익숙해졌는지 이제는 조금씩 잘 따라하더라구요 ㅎㅎ

 

 

 

동요에는 2분 30초의 힘이 있습니다.

하루 5분 동요의 힘 (다산에듀) / 김현정 지음

2분 30초의 짧은 동요의 시간동안 아이는 멜로디를 타고 정제된 언어표현들이 전달되고 노랫말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언어 발달을 도울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에게 동요의 가치를 운운하며

많이 그리고 다양하게 들어야 한다고 강요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하루 5분 동요의 힘 (다산에듀) / 김현정 지음

뭐든지 적당한게 중요하듯이, 동요도 아이가 습득 하기에는 다양하고 많은 양은 무리가 있다고해요.

우리 아이도 요즘은 수박파티 동요 하나에만 빠져있어서 걱정했었는데, 괜한 걱정이네요^^

 

 

둘째 아이는 곧 출산 예정이라 둘째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도 옹알이 때부터 동요를 들려주면 좋다고 작가님께서 말하셔서 그렇게 동요를 들려줘서 동요의 힘을 아이에게 느끼게 해줘야겠어요^^

첫째 아이가 한 곡에만 빠져있어서 걱정했는데, 전혀 그럴 걱정이 아니였네요!

책에는 개월 수에 맞는 동요도 추천을 해줘서 어떤 동요를 들려줘야할지 고민했는데 그럴 걱정이 없어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다산에듀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다산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하루5분동요의힘 , #다산북스 , #다산에듀 , #김현정 , #동요 , #감성자극놀이법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 #체험단마케팅 ,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