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할 때 물어야 할 여덟 가지 - 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대화 수업
존 가트맨 외 지음, 정미나 옮김 / 해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우리가 사랑할 때 물어야 할 여덟 가지 (체험단 마케팅)

 

 

 

책 소개를 보고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에요!

부부로 남편과 2년째 살고 있지만, 이 사람에 대해 다 안다고 생각하지않거든요 ㅎㅎ

그래서 같이 이 책을 읽어보며 서로에게 여덟가지 질문과 답변을 해보면 어떨까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래서 남편과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싶었답니다.

소제목의 아마존 결혼, 가정분야 1위의 책이라 더 궁금하더라구요! 세계에서도 인기가 많은 책이네요 ㅎㅎ

아래는 차례의 내용!

정말 여덟가지에 대해 알려주시네요.

첫번째 파트였던 신뢰와 헌신 쌓기와 관련된 내용인데, 아래는 핑크색으로 데이트 전 점검하기 코너였어요!

아래 나온 질문은 일부이구 총 99가지의 질문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그래서 각자 체크해보면서 상대방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고 있나 테스트 한번 재미로 해보면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아래는 다섯번째 파트였던 가정을 이룬다는게 어떤의미일까에 대한 내용중에,

서로에게 질문을 해보면 좋을 내용을 알려주셨어요.

저희도 결혼을 하고 현재 첫째아이가 있고 둘째아이를 임신중인데, 결혼 전에 이 책을 알았다면 저희의 2세계획이나 가정에 대한 것, 부모로서의 역할 등등 아래 나온 질문을 토대로 서로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겠더라구요!

물론 지금도 이상적으로 여기는 가족상이나 자녀가 생긴 이후 친밀성,애정, 로맨스를 지키기 위해 어떻할까 하면서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아래는 여섯번째 파트의 놀이와 모험 관련된 내용!

아래의 예시처럼 저희도 결혼 전에는 둘다 집순이,집돌이였는데도 서로 만나는 날엔 데이트로 일이 쉬는 날엔 멀리 놀러도 다니고 연차내고 놀러가고 했던거 같아요 ㅎㅎ

함께하는 모든게 '처음'이였기에 항상 전날엔 설렘과 기대로 가득찼고, 만나는 날에도 항상 기뻤던거 같아요^^

결혼하고 나니까 이제 24시간 붙어있을 때도 있고, 결혼 전에는 일주일에 한번 보다가 매일 같이 눈을뜨고 눈을감고 하다보니까 여행이나 나들이를 가기보다는 일상생활 속에서 잔잔히 영화보러 가거나 외식이 다인거 같아요 ㅠㅠ

그러다보니까 안정적이긴 해도.. 새로움이 없어서 조금 심심하다??이런 생각이 들었었는데..

아래 글에서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는지 명쾌하게 알려주시네요!!

놀이와 모험도 필요한 것! 새로운 경험에서 비롯되는 보상과 쾌감을 추구한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꼭 뭔가 거창하게 하려고 하지않더라도 해보지 않았던 걸 같이 해보면서 시도를 해보는게 좋다고 알려주시네요!

이제까지는 '편한게 좋지'라는 생각으로 안주하고만 있었는데, 남편과 알려주신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걸 해봐야겠어요!

 

그래서 아래는 같이 새로운 활동들을 하면 좋은 걸 추천도 해주시네요!

한두개가 아니라 정말 다양하게 해주셔서 남편이랑 함께 보며 골라서 뭐먼저 할지 정해야할거같아요^^

 

또한 아래는 일곱번째 파트에 있었던 내용으로, 당신의 힘든 시간을 견디게 한 힘은?에 대한 성장과 변화 내용이였어요.

그래서 평생 지속되는 사랑을 위해서는 파트너를 나처럼 만들려 하지말고, 관계의 의미를 위해서는 공통의 의미를 두고 유대의식을 만들면 된다고 알려주시네요!

그래서 예시로 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 서로 이야기하는 것도 유대를 만드는데 좋다고 하셨어요.

저희도 신혼 때부터 하루의 일과를 서로 이야기하거든요 ㅎㅎ

이건 정말 유대 관계를 위해서 좋은거 같아요!

 

 

책에는 정말 사랑하면서, 또한 부부로 살면서 서로에게 질문을 해보고 서로의 생각을 알 수 있는 내용들로만 가득이였어요.

그래서 제가 결혼 전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면 꼭 남편과 서로 같이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눠봤을 거 같아요 ㅎㅎ

또한 부부로서로 서로를 잘 모르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서로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남편과 이제 아이도 있고 해서 새로운 데이트나 활동들을 해보지 못했는데, 책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알려주셔서 매주는 못하더라도 한달에 한번이라도 새로운 걸 같이 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아직 주위에 결혼하지 않은 친구들이 많은데 친구들에게도 이 책을 꼭 미래에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같이 읽고 이야기를 나눠보기를 추천해야겠어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해냄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해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우리가사랑할때물어야할여덟가지, #해냄 ,

#존가트맨 #줄리슈워츠가트맨 #더글러스에이브럼스 #레이철칼턴에이브럼스 #정미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 #체험단마케팅 ,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