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잠재력을 깨우는 하루 한 권 그림책 놀이 - 감성, 다중지능, 창의력을 키우는 그림책 놀이
조현주 지음 / 따스한이야기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내 아이 잠재력을 깨우는 하루 한 권 그림책 놀이 (따스한이야기) / 조현주 지음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출산 준비등에만 신경을 쓰느라 따로 육아에 대해서는 신경을 못쓰고 있었어요!

마침 이렇게 좋은 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넘 감사했어요^^

책의 표지의 따뜻한 분위기가 넘 이뻤어요!

소제목은 감성, 다중기능, 창의력을 키우는 그림책 놀이!

아의 창의력 발달을 위해서 놀아주는 방법 등에 대해 미리 잘 배울 수 있을거 같았어요 ㅎㅎ

작가분께서 아이와 함께 그림책 놀이를 통해 많은 걸 배우셨다고해요.

그림책을 통해 상상 속에서는 아이와 함께 어디로든 가고, 그림책 놀이를 하며 신문지 놀이활동까지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림책을 읽고 나서 신문지로 주인공 인형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아이가 상상하는대로 만드는 것!

신문지 놀이에 정답을 없었다고 해요. 아이가 하는대로 아이의 생각을 존중하는 것^^

저도 나중에 아이와 그림책 놀이를 할 때 신문지를 활용한 놀이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아래는 스마트폰이 얼마나 우리 아이에게 악영향을 끼치는지 알려줘요.

스마트폰의 영상 자극은 일방적이라 아이의 뇌를 팝콘 처럼 쉽게 흥분시킨다고해요.

그래서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너무 빨리 접하게 해주면 빠르고 강한 자극 정보에만 반응하고 느리고 약한 자극에는 반응하지 않게되서 정말 안좋다는걸 배웠어요.

곧 태어날 아이에게도 스마트폰은 최대한 늦게 접하게해줘야겠어요!

그래서 스마트폰 대신 아이들의 뇌를 오감 자극시켜줄 건 그림책!

그림책이 뇌를 건강하게 발달시킬 수 있어서 좋다고 해요!

어디를 가든지 외출 준비를 할 때 그림책 한 권은 챙겨야겠어요^^

 

 

또한 그림책 속에서는 수많은 대화의 주제가 있다고해요.

그림책을 읽으며 아이들은 자기조절능력도 생기며 호기심 대장도 될 수 있고!

정말 그림책의 다양한 장점을 배울 수 있네요!

 

또한 아래는 어떤 방법이든지 아이에게 그림책과 친해지게 해주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자고 해요.

마지막 선택권은 아이에게 있어야한다고 해요. 그래야 그림책이 아이에게 스며들 수 있다는 것!

서점에 가서도 아이에게 먼저 그림책 구매의 선택권을 주고, 아기가 선택한 그림책이 답이라는 것!

아이가 자신의 자율성을 존중받고 적극적으로 그림책 읽기와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고해요.

 

 

그림책 놀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보는걸 알려주셨어요.

그중에서 하나의 방법으로 그림책 놀이의 시작은 표지 읽기라는 것!

그림책에서 예고편 역할을 하는 것이 그림책의 표지라고 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기전에 표지만 보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다고하네요.

아이에게 질문을 통해서 생각을 해보며 책의 내용도 유추해보며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을거 같아요!

 

또한 아이에게 질문을 할 때 주의할 건 아이에게 질문하고 대답을 듣고나서 부모의 생각으로 끌어오지 않는 것!

아이의 어떤 대답이든 "맞아, 그럴수도 있겠다"라고 반응하자고 하시네요^^

 

 

부모는 아이에게 좋은 것을 위해 아기용품도, 먹을 것도 유기농으로 준비하지만 정작 아이의 뇌를 위한 준비는 따로 하지 않은거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아이의 뇌를 위해서도 스마트폰은 내려놓고 그림책을 선택해야겠어요!

우리 아이의 육아를 위해서만 준비할게 아니라 태어날 아이와 함께 하는 활동은 뭐가 있을지 기대감에 있어요.

태어나면서부터 그림책을 많이 읽어줘서 그림책을 거부하지 않도록 도와줘야겠어요!

이 책을 읽어보고 나서 아이가 크고 나서는 그림책 놀이를 얼른 해보고 싶어요 ㅎㅎ

그리고 그림책 놀이를 엄마랑만 하는게 아니라 엄마,아빠랑 함께 참여하면서 그림책 읽기를 그저 책읽기로만 받아들이지않고 알려주신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서 놀이라는 걸 꼭 알려주고 싶네요^^

요즘 코로나로 외출을 많이 못하는데, 아이에게 그림책 한 권으로 그림책 놀이를 해주시면 어떨까요??

책 속에 그림책 놀이를 위해 활용 가능한 신문지 놀이 방법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있답니다~!

그림책 놀이를 아이와 함께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할지 막막하다면 이 책을 추천해요!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따스한이야기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따스한이야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그림책 #놀이 #그림책놀이 #책육아 #집콕육아 #책읽는아이로키우기

#책읽은엄마 #북스타그램 #따스한이야기 #조현주 #내아이잠재력을깨우는하루한권그림책놀이

#신간 #그림책 #놀이 #그림책놀이 #그림책육아 #그림책수업 #집콕육아

#그림책테라피 #책읽는아이로키우기 #책읽는엄마 #책소개 #육아 #아동 #엄마 #부모

#감성 #다중지능 #창의력​ #북스타그램 #조현주 #따스한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