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조작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 마라!
안형영 지음 / 미르북컴퍼니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주가조작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 하지마라 (도서 협찬) / 미르북컴퍼니 (안형영지음)

코로나로 주식 시장에도 대규모 변동을 맞았다고 한다.

이제는 10대에게도 설날 선물로 용돈 대신 주식을 준다는 신문기사를 보고 정말 세상이 변하고 있구나 싶었다.

자식에게도 재산으로 건물이나 돈 등을 물려주는게 아닌 주식을 물려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한다.

또한 요즘은 주변 사람들을 만나도 인사말로 "주식하니?"가 되버린 세상이 되고 있는거 같다.

20대에는 연애이야기에 친구들과 만나면 이야기 했다면, 이제는 30살이 되서 그런지 친구들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돈을 조금씩 모으면서 주식을 사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주식이야기가 이제는 주된 이야기가 되고 있다.

난 주린이라고 하는 주식어린이이다. 주식에 관심도 없었고, 주식을 하고 싶지도 않다..

왜냐하면 주식도 알고 해야지 모른 상태로 무턱대고 투자하는건 너무 무모한 도전이라고 생각했다.

친구 두명은 요즘 주식책을 사서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찔끔찔끔 여러군데 주식을 사두긴 했는데 잘 몰라서 그래프보며 투자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 제목에 있다. 주가조작, 드라마에서나 들어본 스토리이다.

주식도 모르는 내가 주가 조작을 알리가 없다..^^.... 그래서 더욱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ㅎㅎ

 

 

재무재표도 알지 못하고, 확인해보지 않은 채

한 업체에 투자한다는 것은 도박에 가깝다.

주가조작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 하지마라 (미르북컴퍼니) / 안형영 지음

 

책의 처음 부분에는 이렇게 주식과 관련된 용어들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신다.

예까지 들어서 설명해줘서 이해가 잘되었다.

친구가 투자를 기업체의 재무재표를 보지 않고 했다.

물론 소액이지만 그래도... 그저 오르고 내리는 주가 그래프만 보고 투자했다고 했다.

친구에게 앞으로라도 재무재표를 제대로 파악하고 투자하라고 말해줘야겠다.

재무재표에 해당하는 여러 용어에 대해 설명해주신다.

부채또한 재산의 일부로 봐야한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리고 기업이 보유한 모든게 자산으로 잡히는 것!

또한 유동자산과 비유동자산 용어도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뒤에 책을 읽으면서 유상증자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 이렇게 설명을 안해주셨다면 이해하기 어려웠을텐데,

상세하게 무엇인지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뉴스 맹신하면 큰코다친다

주가조작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 하지마라 (미르북컴퍼니) / 안형영 지음

필자는 뉴스를 맹신하지 말라고한다.

간혹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다보면 'ㅇㅇ상장' 이런식으로 기업의 상장이나 신제품 개발등을 홍보하는 신문기사를 본적이 있다. 다 좋은 기사라고만 생각했는데, 기업체와 짜고 내보내는 기사도 있고 아예 기자가 속아서 모르고 기사를 내는 경우도 있다고한다.

정말 믿을건 언론도 아니구나 싶었다.

간혹 뉴스기사 댓글에 '현혹하지마' 같은 댓글들이 있었는데 일리가 있구나 싶었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나 종사자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듣고 투자하기!

정말 중요한 말 같다. 그리고 주식에서는 정말 정보,정보 중에서도 정확한 정보만이 신뢰할 수 있구나 싶었다.

 

아래는 한 예시로 알려주신 이야기!

박경민 대표와 관련된 주가조작 사건!

다양한 사건을 소개해주셨는데 나는 그중에서 이게 젤 눈길이 갔다. 이해가 젤 잘되서 그런가^^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있지도 않은 신사업을 가지고 장난을 쳤던 사건 ㅠㅠ

재벌가라는 이름 하나로도 주가조작을 할 수 있다니..

 

 

개미라고 표현한 일반 투자자들의 속는 방법이 이렇게 쉽다는 사실에 놀랐다.

또한 개미들을 안심시키려고 박경민이 유상증자에 참여한다는 공시까지 ㅠㅠ

 

박경민은 달콤한 유혹에 빠지고 그 주식의 맛을 알고는 오히려 더 큰 계획을 짠다.

결국 검찰에 걸려 체포되고 징역을 살아야했지만..

 

 

아래는 위의 이야기를 정리해서 알려준다. 그리고 그 사건이 발생한 동안의 주가가 어떻게 변동이 있었나도 보여준다.

무슨 한편의 드라마같았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 건, 주식은 아무나 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이다.

마치 숫자도 모르면서 수학문제 푼다고 하는 것과 같다고 느꼈다.

작가의 말씀대로 정말 주가 조작 모르면 주식 투자 하면 안된다고 생각된다.

위의 사건 말고도 정말 다양한 주가 조작 사건들이 책에 소개되고 알려주신다.

주식에 관심이 없어서 그동안 책에 소개된 주가 조작 사건들은 처음 알았다.

또한 주식을 주가 상승, 하락 그래프만 보고 투자하는 안일함은 버려야한다고 느꼈다.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우선 주식 공부를 하고, 주가 조작이 충분히 있을 수 있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읽으며 배우고 난 다음에 주식에 참여하면 도움이 될거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주가조작모르면주식투자절대하지마라 , #미르북컴퍼니 , #안형영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