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허두영 지음 / 데이비드스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도서 협찬) / 데이비드스톤 (허두영 지음)

 

 

책의 제목을 보고 꼭 읽어보고 싶었다.

매번 계획을 해도 작심3일도 못 간채 작심 1일로 끝나기 일쑤였다.

몇번을 반복하니까 이제는 계획 세우는 거부터 하기 싫어졌었다.

그런데 책의 제목을 보고는 계획만 하며 끝내는 것이 아니라 '매일 그날 그날만 최선을 다하자' 라고 하니까 책의 내용이 매우 궁금해졌다.

소제목의 ' 작심삼일 지겹지 않니? 이제 필요한건 의지가 아니라 루틴이다. ' 라는 말도 나에게 다가왔다.

통제 불능의 상황이 오더라도 나만의 루틴만 있다면 무력감 대신 안정감과 통제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데이비드스톤) / 허두영 지음

 

작가분 또한 코로나 이후의 생활에 대해서 많은 혼돈을 받으셨다고 한다.

그렇지만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직시하고, 4차 산업혁명인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삶을 살기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신다. 그리고 알려주셨다.

나만의 루틴이 있다면 무력감 대신에 안정감과 통제감을 얻을 수 있다고! 이 책을 쓰신 계기, 목적이 아닐까 싶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대리석 덩어리

같은 하루를 예술 같은 하루로 빚는 것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데이비드스톤) / 허두영 지음

 

성공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차이점은 평상시의 루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또한 명언을 남겨주셨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대리석 덩어리 같은 하루를 예술 같은 하루로 빚는것' .

그저 하루 하루 시간이 흘러가는대로 생활을 했던 나에게 '띵...'하며 다가왔다.

그동안 내가 무의미하게 흘려보냈던 나의 소중한 시간들이 떠올랐다.

그리고 나도 루틴을 제대로 짜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습관은 의도하지 않고도 이뤄지는 자동화된

행동,

루틴은 의도를 가지고 만들어낸 행동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데이비드스톤) / 허두영 지음

 

 

또한 루틴을 습관이나 버릇과 혼동하면 안된다고도 알려주셨다.

의도를 가지고 만들어내는 행동, 그것이 루틴이다!

또한 뇌를 단련시킴으로써 할 수 있다고 한다.

무작정 '~해야겠다' 라고 하면 오래 가지 못할 거 같다.

아래는 작가분이 알려주는 하루 루틴을 실천하면 얻을 수 있는 7가지를 소개해주셨다.

읽어보면 고개를 절로 끄덕끄덕 하게 되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라.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데이비드스톤) / 허두영 지음

 

또한 나도 나에게 맞는 루틴을 설계해봐야겠다고 느꼈다.

우선은 아침에 일어나는 기상 시간부터 뒤죽박죽이다.. 늦게 자서 그런지 늦게 일어나고 ㅠㅠ

그래서 우선 저녁12시전 취침. 아침 8시 기상을 실천해봐야겠다.

그리고 8시에 일어나서는 바로 5분간 기도의 시간과 함께 그 주의 설교 말씀을 한번 쭉 읽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야겠다. 물론 처음부터 쉽게 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의도를 가지고 뇌를 루틴해야겠다!

 아래는 스스로 평가하며 개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나의 하루 루틴 지수 진단 및 평가!

 

 

아래는 작가분이 실천중인 점심식사 후 20~30분간의 산책 루틴!

병원에 근무했을 때, 상사 분도 항상 점심 식사 후에 산책을 하셨는데 건강이 더 좋아진 기분이라고 하셨던게 생각났다.

나는 점심 먹고 스마트폰으로 게임하기 바빴었는데....ㅎㅎ

지금 생각해보면 같이 참여해서 나도 더 건강을 누릴걸 그랬나 라고 후회는 든다ㅎㅎ

그래서 지금 일을 안하고 있으니까 시간도 많은데, 왜 한번도 식사 후 산책을 하려 하지 않았나 생각해보면..게으름인거 같다.

아래 내용을 읽었기 때문에.. 더욱 산책의 좋은점을 알아서 내일부터라도 당장 20분씩이라도 시작해봐야겠다!

 산책을 함으로써 얻게되는 좋은 점 5가지를 소개해주신다.

또한 아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주말 사용법!

' 주말엔 휴식을 가져야 하는거 아닌가?? ' 라고 생각하며 의문을 가지며 아래 내용을 읽었다.

읽고 난 뒤에는 깊은 깨달음을 얻었다.

첫번째만 봐도 ㅠㅠ 주말 낭비하지 않기!

나의 직장생활 때나 지금 일을 안하고 있는 요즘이나.. 주말에는 '쉬어야한다'라는 인식이 왜 머릿속에 박혀있는 걸까??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그저 tv나 스마트폰으로 sns보며 뉴스기사 보고 등등... 무의미한 일들만 한 거 같다.

그래서 작가분이 더욱 말하고 싶으신거 같다. 주말 계획을 세우고 주말 루틴을 꼭 실천하자는 것!

앞으로라도 나의 주말을 물흐르듯 허비하지 않고 주말에도 루틴을 세우는게 필요하다는 걸 배웠다.

 

 

책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루틴을 계획하자고 말하고 있다.

매일 시간이 흘러가면 흘러가는대로 붙잡으려 하지 않고 내 시간들을 소중히 하려는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나의 흘러간 시간들이 생각이 많이 났다.

하루하루 루틴을 짜서 그에 맞게 나의 뇌를 움직이게 하는 것!

물론 주말에도 예외는 없다. 주말 루틴을 따로 또 미리 계획하면 더 주말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다.

우선 내가 위에 쓴 것처럼.. 저녁 12시 이전 취침과 오전 8시 기상, 5분의 기도와 설교 말씀 읽기로 하루를 시작해보는 걸 나의 루틴으로 삼고 시작해봐야겠다.

매일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고, 나의 시간을 잡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읽고 나면 더욱 나만의 루틴을 세우고 싶어질거에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는오늘만최선을다하기로했다데일리루틴 , #데이비드스톤 , #허두영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