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의 이유식의 품격
김수미 지음, 표진원 외 감수 / 용감한까치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김수미의 이유식의 품격 (체험단 마케팅) / 용감한까치

 

 

 

첫째아이를 키우면서 이유식을 어떻게 했었나 벌써 몇년 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곧 둘째가 태어나서 육아공부도 하고 이유식 공부도 다시 해야하는 시기에 감사하게도 만나게 된 김수미의 이유식의 품격 도서!!

김수미 선생님께서 손녀딸을 위해 쓰신 책이라서 더 뜻깊고 정성이 가득 담겨있을 거 같다.

우리아이에게도 정성이 가득 담긴 이유식을 만들어 주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았다.

아래는 책의 목차!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둬야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고,

이유식 시작(초기단계) , 중기, 후기, 완료기, 간식까지! 5가지 파트에 나눠서 설명해주신다.

매 주차 별로 이유식을 알려주셔서 따로 고민하지 않아도 되서 넘 편할 거 같다.

 

아래는 이유식 기초 상식 Q/A 코너에 있던 글들 중 일부!

처음 이유식을 시작하는 예비맘이 읽고 공부하기에 매우 도움이 많이 될거 같다.

아래에서 이유식은 분유수유나 혼합 수유아는 만 4~5개월, 완모 아기는 만5~6개월에는 시작을 해야 된다고 알려주신다. 더 늦게 시작하면 음식 알레르기가 더 많아지고 심해질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아래는 한눈에 보는 이유식 캘린더! 시기별로 이유식을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기쉽게 표로 되어 있다.

그래서 각 단계별 차이점도 알기 쉬웠고 아이의 성장 발달도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알 수 있었다.

 

아래는 처음 이유식을 시작할 때 시도해보기 좋은 소고기 미음!

아기에게 꼭 필요한 단백질 공급!! 육수만 먹이지 말고 소고기를 갈아서 먹이면 더 좋다는 김수미 선생님의 꿀팁!

닭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소고기가 알레르기 유발 위험이 낮고 영양적으로도 좋다고 한다^^

 

 

이것도 초기 이유식에 좋다! 애호박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어서 면역력에 좋다고한다.

버릴거 하나 없다고 알려주심ㅎㅎ 초기에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껍질을 벗겨 먹이라고 알려주신다.

 

아래는 중기 이유식 중 하나! 소고기검은콩비타민죽.

검은콩, 소고기에 단백질이 풍부해서 아이에게 정말 좋다고 하신다.

콩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불렸다 사용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또한 비타민의 경우 식초1방울이나 베이킹 소다를 넣어 씻어주라고 알려주신다.

 

 

위에 올린 사진들을 직접 김수미선생님의 방식으로 따라서 만들어봤다.

처음 따라하는 분들도 쉽고 차근차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알려주셨다. 그래서 금방 따라 할 수 있었다.

( 소고기 미음 / 소고기 애호박미음(애호박이 잘 안보임ㅎㅎ) / 소고기배추애호박죽 / 소고기검은콩비타민죽 )

 

또한 아이를 위한 이유식을 만들고 남은 재료로도 엄마, 아빠가 먹을 수 있는 반찬 만들기도 알려주신다.

여러 반찬 중에 제일 만들어보고 싶은 떡갈비!!

떡갈비는 만들기 어렵고 복잡할거라 생각했는데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심^^ 한번 해봐야겠음!!

 

 

또한 보너스로 이유식 간식까지 만드는 법을 알려주신다. 정말 친절하시다..!

초기가 지난 후부터 아이가 가장 쉽게 먹고 소화 할 수 있는 '매시'음식!

감자나 고구마로 만드는데 물 대신에 모유나 분유를 부어서 농도를 맞춰 섞어도 된다고 알려주신다.

물로만 해야한다는 편견을 깨주셨다.

 

정말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김수미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셨다.

그래서 나도 첫째아이의 이유식을 하고도 2년??이 지나 기억이 잘 안났는데도 뚝딱 1시간 안에 초스피드로 만들어 볼 수 있었다.

둘째 아이는 이 책에 나온 그대로 매주 해줘봐야겠다^^

보너스로 알려주신 엄마,아빠 반찬이랑 아이 이유식간식까지 함께할 계획이다.

이유식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되고 앞이 캄캄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용감한까치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용감한까치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김수미의 이유식의 품격, #용감한까치 , #김수미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 #체험단마케팅 , #체험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