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양장) -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제이미 셸먼 지음, 박진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도서 협찬) / 리드리드출판 (제이미 셸먼 지음)

 

 

 

책의 표지에 "인생 고수 고양이가 가르쳐준 행복해지는 법!"이라고 나와 있다.

 

그래서 ' 고양이가 어떻게 알려준다는 걸까? ' 라는 의문이 들었고 궁금했다.

안에 내용을 보면 읽기 편하게 그림의 일러스트와 글이 적절하게 조합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아래는 읽으면서 내가 가장 인상깊게 마음에 와닿았던 몇가지를 나열해보았다. 

 

 

오늘이 내 생애 최고의 날인지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리드리드출판) / 제이미 셸먼 지음

 

하루 하루를 그냥 아침이 되면 눈을 뜨고, 하루의 일상을 시간이 흘러가는대로 보내고 밤이 되면 누워서 잠을 자고 등등을 반복했던 무의미하게만 생각했던 나의 일상들이 떠올랐다.

 

고양이가 말해주기를, "오늘이 내 생애 최고의 날인지"도 모르니까 절대 흘려보내지 말라고 알려준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고양이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이 느껴졌다.

풍경도 밝은 이미지라 더 밝게 보였던거 같다. 그래서 나도 나의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여겨야겠다고 느꼈다.

 

 

고정관념은 쓸데없는 껍데기에 불과해.

이제라도 과감하게 깨부숴버리는거야!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리드리드출판) / 제이미 셸먼 지음

 

아래는 고정관념을 깨부수라는 이야기!

그림을 보자마자 너무나 적절해서 놀랐다. 정말 고정관념에 사로잡힌 나의 모습을 보는 듯했다.

상자속에서 꼭 들어가서 빠져나오고 싶지만 나오지 못하고 어리둥절하는 모습!

물론 나도 고정관념이라는 걸 알고는 있지만, 쉽사리 나오지 못하는 내가 떠올랐다.

어떻게든지 과감한 결정을 내려야한다는걸 배웠다. 

아주 나답게! 근사한 너답게!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리드리드출판) / 제이미 셸먼 지음

 

 

그림을 보면 고양이가 한 소녀의 작업을 못하게 방해하는듯 해보였다.

고양이가 말하기를 일만 하지말고 네가 진짜 원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라고 알려주고 있다.

살아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정답이 하나라는 이유는 없는데,

우리는 살면서 마치 한가지의 정답만을 향해, 사람들이 옳다고 여기는 쪽으로 가기위해 애쓰고 있지 않나 생각했다.

나 또한 정답 없는 사회에서 어떻게든지 남들에게 인정받으려고 애쓰며, 다른 평범한 사람들처럼 살기위해 몸부림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는 나의 내면이 진짜 원하는것에는 귀를 기울인적이 없던거 같다.

학생 때는 그저 공부만 하기 바빴고, 사회에 나와서는 남들 따라가기에 바빳고..

이제부터라도 나의 내면에 귀를 기울여야겠다.

남의 눈치 보지말고 나답게 사는 것!

 

 

 

바로 코앞을 보지 말고 멀리 봐!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리드리드출판) / 제이미 셸먼 지음

 

 

큰 고양이가 가까이 있는게 아닌 냉장고 위를 바라보며 여유로움 가득한 모습을 보고 있다.

나도 살면서 내 눈앞에 있는 일에 급급해서 멀리까지 내다보는 지혜가 부족했던 게 아닐까 싶다.

먼 미래까지 생각하기란 쉽지 않은 거 같다.

눈 앞의 상황들이 어떻게 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던거 같다. 그래서 더욱 불안해하며 초조해하며 살았던 게 아닐까?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멀리 내다보는 지혜!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는 명언이 생각났다.

 

 

누구보다도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하는 법!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리드리드출판) / 제이미 셸먼 지음

 

 

 

아래 글이 제일 나의 맘속에 와닿았다.

다른 사랑하는 사람, 가족들, 친구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은 다양하게 표현해봤어도 나 스스로, 내 자신에게는 왜 사랑한다는 표현을 하지 못했을까??

정말 가장 사랑해야 할 사람은 나 자신인데!

그래서 아래 글을 두고두고 내 마음속에 저장해야겠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도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하길 바래요^^

 

 

고양이가 행복을 알려주면 얼마나 알려주겠어??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책을 읽고 나서는 고양이에게 정말 감사했다.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꼈다.

그리고 고양이의 말을 통해서 많은 교훈도 얻고, 내가 내 자신을 더 사랑해야겠다고도 느낄 수 있었다.

너무 다른 것에 얾매여서 나의 내면의 생각들은 저 깊숙히 넣어두고 생각하지 않고 살았던 건 아닐까 고민도 해보았다.

앞으로는 나의 삶에 있어서 좀 더 나의 생각대로 살아야겠다.

나 자신을 사랑하며 더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워서 감사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사랑한다면거리를두는게좋아 , #리드리드출판 , #제이미셸먼 , #박진희 ,  #컬처블룸 , #컬처블룸서평단 ,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