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은 높게, 자신감은 크게, 배려심은 깊게
이자벨 필리오자 지음, 김은혜 옮김 / 푸른육아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자존감은 높게, 자신감은 크게, 배려심은 깊게 (체험단 마케팅,체험단 모집) / 푸른육아

노랑바탕의 책으로 두껍지 않은 크기에요!

소제목은 태어나서 취학 전까지 그림으로 읽는 우리 아이 행동의 비밀!

목차는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개월 수 별 시기에 따라서 자세히 나와 있었어요!

저희 아기는 지금 24개월이라 넘 도움이 많이 되요 ㅎㅎ

 

책을 펼쳐 읽으면서 가장 먼저 콕 마음에 와 닿았어요!

아이는 결코 어른의 축소판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부모는 언제나 기준을 어른인 부모 자신에게 둔다

(자존감은 높게, 자신감은 크게, 배려심은 깊게 / 푸른육아)

 

'나도 모르게 아이에게 어른의 두뇌를 강요하고 있던 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어요ㅠㅠ

아이는 아직 아이일 뿐인데....

 

 

화가 날 때는 일단 참고 아이를 끌어당겨 꼭 안아주자

(자존감은 높게, 자신감은 크게, 배려심은 깊게 / 푸른육아)

 

저도 아이랑 마트에 가면 사람도 많아서 더 집중해서 아이를 챙기게 되는데,

갈 때마다 걱정이 꼭 장난감 코너나 과자 등등 ㅠㅠ

아이의 관심을 사로잡는 상품들이 참 많아서 걱정이에요 ㅠㅠ

카트에 앉혀놔도 계속 내려달라고 하고... 뛰어다니고..

어쩔 땐 감당이 안 될 때도 참 많았는데,

이 내용을 읽고 보니까 이해가 되더라구요!!

배고픔 외에도 부족한게 있으면 아이의 두뇌에 스트레스 호르몬 때문이라니.....

그래서 이 내용대로 떼를 쓰더라도 꼭 안아주면서 흥분을 가라앉혀보았어요^^...

그랬더니 진짜 신기하게도 ..

아이가 진정이 되더라구요..!!

또 아래 나온 내용처럼 장볼때도

" 같이 사과 골라보자 "

" 카레에 넣을 당근이랑 양파 같이 골라볼까? "

하면서 참여를 시켜봤더니 아이도 평소에 안하던 엄마 모습에 놀란건지 ㅋㅋ

흥미를 느끼면서 잘 따라주더라구요^^

자존감은 높게, 자신감은 크게, 배려심은 깊게 책에서 도움을 받고

덕분에 앞으로 장보기 좀 수월 해질거 같아요 ㅎㅎ

 

 

또 하나 더,

책 보면서 요즘 가장 도움 많이 받아서 실천하고 있는 거에요 ㅎㅎ

어지럽힌 것을 잘 치우게 하려면

(자존감은 높게, 자신감은 크게, 배려심은 깊게 / 푸른육아)

 

정말 장난감 치우는 건 ..더 어릴땐 아무리 시켜봐도 안되더라구요 ㅠㅠ

근데 이제 24개월이고... 어린이집 다녀서 그런지 전보다는 놀고 나면 치우긴 해요!

 

책에 나온대로 아이에게 먼저 선택하게 해서 하나씩 정리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어요 ㅎㅎ

어린이집에서도 곧잘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아이의 성장 과정에 따라서 정리정돈 또한 할 수 있는 능력과 기회를

다양하게 줘야 한다는 걸 배웠네요^^

아직 어린 아이일 뿐인데,

제가 너무 저이 어릴 때 생각은 못하고 바르고, 똑바르게, 깔끔하게 등등...

여러가지를 적용해서 키우려고만 하고 있던건 아닌지 반성했어요ㅠㅠ

첫 육아 하는 분들에게 정말 꼭 읽어보면 좋을 도서로 추천합니다!

'내 아이가 왜 이러지??' 라는 고민만 할게 아니라

책에서, 상담에서 등등 여러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푸른육아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푸른육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자존감은높게자신감은크게배려심은깊게 #푸른육아 #체험단모집 #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육아책 #체험단마케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