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미래그림책 129
댄 샌탯 그림, 태미 사우어 글, 김민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을 읽고

태미 사우어 글
댄 샌탯 그림

책표지를 보면 언뜻 떠오르는 사람이 있죠?
엘비스 프레슬리.. 미국의 가수이자 영화배우의 얼굴이 뙇..

과연 어느 농장의 평범한 닭인 마지와 롤라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마지와 롤라의 눈에 띈 헛간에 붙은 포스터..
이 포스터를 보니 장기자랑에서 우승을 하면 엘비스 프닥슬리의 공연 입장권을 받을 수있다는 내용을 보며 참가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된다.

해마다 우승을 차지한 오리들의 놀림에도 마지와 롤라는 장기로 내세울 만한 것들을 찾기 시작하고 볼링, 저글링, 줄타기, 하늘날기, 수영하기 등 이것저것 다 해보아도 실패를 거듭하고 조금은 풀이 죽은 상태에서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어느덧 대회가 시작되었고 둘은 헛간으로 들어와 여러 동물들의 장기를 지켜보며 걱정을 하게 된다.

걱정을 하다보니 장기자랑의 차례가 돌아왔고 느릿느릿 무대위로 올라간 마지와 롤라는 오리들의 야유에 무척이나 기분이 상하고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모습들을 하나 둘씩 관객들에게 보이기 시작한다.
그 모습이 자신들이 보기엔 보잘 것없어 보였지만 관객들이 보기엔 정말 신나게 춤추고 노래 부르는 듯 보였다.

자신감을 얻은 롤라는 '소리질러 꼬꼬닭 춤'이라며 신나게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무대를 장악하게 된다.
신나게 장기자랑을 마치고 점수를 보니 안타깝게도 오리보다
0.5점이 모자란 8.5점..
패배의 눈물을 찔끔..
오리들이 입장권을 낚아채며 마지와 롤라를 놀려댔다.

갑자기 무대에 나타난 인기스타 엘비스 프닥슬리..
생각지 못한 엘비스의 제안..
함께 무대에 서보고 싶다는 엄청난 이야기에 마지와 롤라는 깜짝 놀랄뿐. 오리들은 무슨소리냐며 화를 낸다..

놀라움도 잠시 다음 날 시골마을 헛간마다 새로운 포스터가 붙었다.
아마 마지와 롤라는 엘비스와 함께 열심히 공연을 하고 있겠지? 꼬꼬댁, 푸다닥하며...

누구에게나 태어날 때부터 타고나는 재능을 일찍 발견하여 개발하는 사람도 있고 우연한 기회에 자기의 재능이 무엇인지 발견하여 시행착오를 겪은 후 내 것으로 만드는 사람도 있다.
늦게 발견하여 무단한 노력을 통해 이루어 나가는 사람들도 있음을 알고 늘 노력하고 자기 자신의 개성을 잘 살리면서 꿈을 이루어가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있음을 느꼈으면 좋겠다.
자신의 재능이나 장기가 없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다..
그런 아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봤으면 좋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