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뒷편을 보면 소설과 함께 보는 뮤지컬 레 미제라블이 분리되어 설명되어있다.
프랑스에서 탄생 영국에서의 성공, 세계로의 도약. 이 말들이 정말 잘 어울리는 작품이 바로 《레 미제라블》이다.
레 미제라블은 개인적 사랑은 물론 인류애와 인간에 대한 헌신, 형명과 역사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드라마적인 것과 서사적인 것을 동시에 표방하고 있는 작품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뮤지컬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뮤지컬은 음악을 겸한 작품이기에 대표곡을 반복하여 들으면서 작품을 더 깊이 있게 느끼고 더 친숙한 느낌이 들고 줄거리와 극의 분위기를 떠올리는 것도 뮤지컬을 감상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뮤지컬 《레 미제라블》은 원작의 위대함, 노래와 가사, 연출, 무대 장치, 의상, 등장인물들의 개성, 극적 긴장감, 배우들과 관객의 호흠 등이 한 데 합쳐진 최고의 공연 예술.
레 미제라블이 책은 물론 뮤지컬, 영화에서도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작품이라는 것을 직접 느껴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마지막 부분에는 뮤지컬 넘버 영상이 첨부되어있어 QR로 작품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출판사 구름서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레미제라블#빅토르위고#구름서재#편역본#청소년모던클래식#고전#뮤지컬#영화#원작의힘#문학의 감동#장발장#프랑스#사랑#혁명#역사#인간의본성#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