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명탐정 윈스턴 - 황금 마스크 도난 사건
프라우케 쇼이네만 지음, 니콜라이 렝어 그림, 전은경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고양이 명탐정 윈스턴 _ 황금 마스크 도난 사건 》

고양이 윈스턴은 소풍을 떠나는 주인의 소풍 가방에 넣은 샌드위치 냄새에 이끌려 우연히 박물관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이집트 황제인 파라오의 황금 마스크를 지키는 미라 고양이 미우와의 만남에서 시작된다.

미라 고양이 미우는 바스테트 여신의 동물. 미우는 이집트 황제 파라오의 황금 마스크를 지키는 임무가 있는데 그 황금 마스크는 파라오의 안식을 위해 장례의식을 치르기 위해 꼭 필요한 귀중한 물건이다. 바로 황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런데 늘 옆에 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던 미우가 잠깐 잠이 든 사이에 황금 마스크를 도난당하는 엄청난 사건이 일어나는데... 과연 고양이 윈스턴은 책의 제목처럼 명탐정이 되어 황금 마스크 도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지...

박물관에서 미라 고양이 미우와 눈이 마주쳤던 윈스턴은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살고 있는 집에 나타난다.

자신을 도와달라며... 황금 마스크가 사라지면서 이집트의 신 아누비스의 노여움을 사게 되고, 그로 인해 생각지 못한 저주가 시작된다. 그것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는데 아주 불편한 일들이 벌어진다.

우박이 떨어지는가 하면 수도에서 피가 나오고 파리 떼와 메뚜기 떼가 나타나고...

성경에 나오는 10가지 재앙을 보는 듯한 느낌이랄까?

미우의 부탁으로 윈스턴은 동료 고양이들과 함께 미라 고양이 미우의 의뢰를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미우와 윈스턴은 사건이 벌어진 박물관으로 먼저 살펴보려고 하는데 그게 쉽지가 않다.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박물관으로 들어가야 할지 곰곰이 생각하다가 박물관 근처에 사는 쥐를 만나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박물관의 상황이 어떤지 알아보고 수상하거나 의심스러운 것이 있으면 가져다 달라는 부탁을 한다. 그런데 쥐들은 박물관 안에 있는 온갖 쓰레기들을 가지고 나오는데 그중 반짝이는 돌과 수상한 깃털을 발견하게 된다.

뭔가 이상한다는 느낌을 받은 윈스턴은 양동이를 뒤집어쓰고 박물관으로 들러가려다가 삼엄한 경비 속에 한 경비원에게 들키고 만다.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것을 실패하자 박물관에서 가져온 깃털을 중심으로 박물관 주변을 살피게 된다.

혹여나 박물관에서 가져온 깃털과 같은 깃털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그런데 박물관에서 황금 마스크를 훔쳐 간 도둑을 잡았다는 뉴스 기사를 접하고 윈스턴은 잘 해결됐다고 생각하고 집에서 쉬고 있는데 다시 미라 고양이 미우가 윈스턴의 집에 나타난다.

분명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낀 찰나 화가 난 아비누스의 또 다른 저주인 개구리 떼가 나타난다.

윈스턴은 개구리 떼에게 쫓겨가며 동료 고양이들과 쥐들에게 다시 한번 도와달라고 부탁을 하게 되는데...

과연 윈스턴과 미우, 그리고 동료 고양이들과 쥐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아누비스의 저주를 멈출 수 있을 것인지.

책의 제목처럼 명탐정이라는 타이틀이 어떻게 해서 붙게 된 것인지.

범인들이 남기고 간 흔적들인 반짝이는 돌과 깃털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 밝혀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은 책을 읽어보면 좋겠다.

아누비스의 저주를 막아내는 윈스턴과 동료 고양이와 쥐들의 행동들, 그리고 로봇처럼 말하는 미우의 독특한 말투가 웃음을 짓게 한다.

아이들은 미라라고 하면 온몸에 붕대를 감았다는 이유로 살짝 공포스럽거나 무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미라 고양이를 보면 미라라는 거에 대한 공포감보다는 별거 아니라는 생각을 들게 하기도 한다.

또한 미라 고양이의 붕대가 풀리면서 나타나는 뼈가 웃음 포인트를 준다.

아이들이 윈스턴과 미우, 다른 동물들과 해결해 나가는 사건에 함께 동참하고 추리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그래픽 노블이라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보니 12개 나라의 어린이들이 즐기는 독일 베스트셀러 아동문학으로 인정받지 않았을까?

이 책은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출판사 밝은미래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고양이명탐정윈스턴#황금마스크도난사건#밝은미래#라우케쇼이네마#윈스턴#미우#그래픽노블#추천도서#추리소설#지혜#고대이집트#파라오#탐정소설#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