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속담 어린이 사전 시리즈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2 아이가 따로 속담공부를 할 기회가 없었는데 유명유튜버로 아이도알고 있는 친숙한 민쩌미님의 속담 책이 나와서 만나보게.되었습니다.
책은 1~2학년군이 알아야할 속담, 3~4학년이 알아야할 속담, 5~6학년이 알아야 할 속담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가 2학년인데 책을 처음 펴보고 고학년 속담중에서 아는것이 있다면서 뿌듯해 했어요. 속담은 어디서 들어봤지만 뜻을 잘 몰랐던 속담은 이번기회에 이해하면서 알게 되어 문해력이나 어휘럭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가끔 책을 읽다 모르는 속담이 나오면 뜻을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 초등학생 전학년 필수속담이 수록되어있으니 이제 혼자서 찾아보라고 하면 되네요.

하나의 속담마다 하나의 에피소드로 속담을 볼 수 있어서 나중에 찾아보기도 편하게 구성되었어요.
그리고 한이야기마다 숨은 그림찾기가 있어 초등아이 책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초등필수 속담을 만화로 훙미와 이해력이 올라가도 속담퀴즈로 다시 한번 테스트하면서 익히고 속담노트가 별도로 있어 따라 쓰면서 한번 더 익힐수 있답니다.
한번 다 읽어보고 맨뒤에 퀴즈를 풀어봤는데 살짝 어려워 하는게 있었어요. 쓰기까지 하면 완벽해질 수 있을거 같네요.
아이가 학습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재미있게 볼수 있는 속담책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