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한국사 미스터리 Why? 한국사 44
최재훈 지음, 문정완 그림, 문철영 감수 / 예림당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y책은 워낙 유명한 학습만화책이고 과학도 why를 통해서 많이 흥미를 가졌던 터라

역사도 만나보고 싶어 이번에 처음으로 역사책 why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내용은 주인공 어린이들이 여기저기 시간여행을 하면서 역사의 현장속으로 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아이가 읽으면서 같이 모험하고 문제도 풀면거 함께하는 기분을 느끼게 되네요. 한권의 책속에 열가지 이야기가 있고 주인공 마루와 미소가 처음에 나왔던 이야기의 역사도둑 홍길동으로 인해 역사의 미스터리를 풀어내려 같이 여행을 하네요. 발해 멸망의 진짜이유부터 고종황제가 남긴것 등의 9가지 미스터리를 풀어나가요. 역사를 이렇게 학습만화로 흥미있게 먼저 접할수 있어서 고학년이 되어 비교적 쉽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책의 부록으로 문제풍이 선조들의 삶엿보기 고귀한 문화재이야기가 있어요

그중에 문제풀이를 아이가 해보았는데 아직 초2라 어려움이 있긴 하네요^^

그래도 문제풀이를 하면서 읽었던 내용을 다시 되새기게 되고 또 한번 찾아보게 됩니다.

아이에게 어려운 역사상식을 why라는 검증된 학습만화와 함께 재미있게 할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