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3-1 (2021년용) - 새 교과서 반영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시간이 빨리가네요.

아이 중학교 들어간지 엊그제 같은데 어영부영 2학년을 보내고 3학년에 올라가게 되네요.

엊그제 중학교 2학년 기말고사가 끝났네요.

이제는 3학년 대비가 시작되는거 같아요.

아이는 시험이 끝나면 늘 의지가 넘치는거 같아요.

이제 3학년 어떻게 공부할지 막 계획을 세우고 있답니다.

아이가 중학교 수학을 혼자 공부하다가 다시 학원으로 돌아가서 수학을 공부중에 있어요.

하지만 사교육에 대한 부담도 있고 해서 혼자서 학습할수만 있다면

집에서 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되어지네요.

혼자 할수 있는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혼자 공부하려면 좋은 교재의 선택도 필요합니다.

물론 시중에 많고 좋은 교재들이 있겠지만

천재교육을 오랫동안 많이 활용해 왔기때문에 일종에 믿음이 있어요.

이번에 공부하게된 진도교재 체크체크 교재 구성도 역시 마음에 드네요.

기본개념을 익히는데 정말 잘되어있는 교재 같아요.

저희집에서 인강을 이용해서 기본 개념강의를 듣고 나서 바로 개념익히기를 문제를 풀면서

자습활동을 하려고 해요.

체크체크교재를 보니 일종의 쪼개기 개념익히기로 개념을 정확하게

익힐수 있을거 같아요.

 

 

2학년 기말고사가 끝난지 며칠안되서

교재를 많은 부분을 풀진 못했지만,

아이가 어렵지 않다고 하면서

진도를 쭈욱 뺄수 있을거 같더라요.

이번에는 한번 학습이 된부분이라 그런지 그냥 혼자서 쓱쓱 풀어나가긴 하네요.

어려운 부분도 개념부분이 잘 정리되어 있어 보여요.

 

개념익히기를 하고 교과서 문제용 개념체크로 개념체크를 하게되어요.

그리고 나서 실력문제속 유형을 익히고 실력체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단원 개념확인 중단원 마물학습 그리고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융합문제까지 해서

한단원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기말고사로 다 풀진 못하지만, 한단원을 끝내면 단원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반복하면서 점점 한층더 높은단계의 문제를 익혀나가면서

개념및 문제해결까지 완벽정리!

 

답안지도 잘 정리되어 있고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쉽게 익히는 교재라고 소개되어있는데

아이들이 집에서 자습할수 있는 교재라 생각되네요.

이제 중학교 3학년 시작이네요^^

코로나가 정말 심해지고 어수선하고 어떤 3학년을 맞게 될지 모르지만,

학습적인 부분은 미리 잘 준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