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트룸 클래식 2021
김양평.주산지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사진의 관리부터 후보정까지 할 수 있는 라이트룸. 사실, 최근에야 라이트룸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이미지 편집 및 간단한 사진 보정의 경우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았기 때문에 "사진 보정 = 포토샵" 이 공식인 줄로만 알았고 사진 보정은 늘 포토샵 프로그램만 사용해 왔다.



최근 SNS에 사진을 올릴 때 마다 사진의 밝기, 채도, 온도 등 어떻게 사진을 수정하느냐에 따라 사진의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사진 보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그 후 사진 촬영 및 편집 관련 책을 찾아 읽기 시작했는데 대부분의 책들이 사진 보정 프로그램으로 라이트룸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그때 라이트룸의 존재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라이트룸 프로그램을 언젠간 배워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안녕하세요 라이트룸 클래식 2021'책이 나와 단번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책은 여느 다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책들과 같이 두껍고 무거운 편인데 part1에는 라이트룸의 개요가 나와 있고 이후에는 라이트룸의 사용법이 나와있다. 사진 가져오기부터 사진 관리, 디지털 현상, 내보내기까지 목차별로 쭉 나와 있어 초보자가 차근차근 보면서 따라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분야이기도 했고 중간 중간 전문 용어가 나올 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긴 했지만 새로운 공부를 한다 생각하고 차근 차근 배워나가는 재미도 있었다. 사진 관리를 보다 더 편리하고 쉽게, 더 나아가 전문적인 사진 후보정이 필요한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