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도 운빨도 보통입니다만 - 컴퓨터 가게 사장이자 유튜버의 좌충우돌 성공기
허수아비 지음 / 비즈니스맵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공한 자영업자이자 44만 유튜버 '허수아비'의 책. 요즘 들어 자영업자들이 유튜브에 뛰어드는 일을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이제는 유튜브가 강력한 마케팅 수단 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자영업자는 아니지만 유튜브에 관심이 많아 저자가 사업을 어떻게 유튜버에 접목시켰는지에 관한 내용이 궁금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1부는 서비스의 원칙, 웬만하면 피하길 바라는 장사 유형, 원가를 계산하는 방법 등 자영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들이 나와 있고 2부에는 유튜브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 있다.  


어느 날 스케치업 동영상 강좌를 보다가 유튜브 영상을 알게 된 저자. 정말 놀라웠던 것은 저자가 주저하지 않고 바로 유튜브 채널을 만든 후 영상을 찍어 올리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유튜브를 해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아도 직접 실행에 옮기는 사람은 극소수인데, 바로 실행에 옮긴 저자의 모습을 보니 어떤 방식으로든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에 대한 어떤 지식도 없이 바로 실행에 옮겼으니 첫 유튜브가 실패한 것은 당연지사. 하지만 그 시행착오를 토대로 다시 도전하고 도전해 결국 44만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고 유튜버 활동으로 사업 매출 증진에도 큰 도움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얻지 못했던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된 저자.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컴퓨터 가게에 대한 에피소드들이 재미있게 느껴졌고 사업의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고 유튜버라는 채널을 접목시켜 다시 사업을 일으킨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 자영업자+유튜버 2가지 포인트가 담긴 특별한 책으로 실패한 자영업자들에게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불어 넣어주는,  왜 지금 당장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는지 동기부여를 해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