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기적 홈트
최원섭 지음 / 아침사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060을 위해 특화된 홈트 책. 나는 아직 30대지만 최근 육아로 인해 극심한 허리 통증, 어깨 통증에 시달리고 있었다. 운동의 필요성은 절실히 느끼고 있었지만 종일 육아를 하느라 따로 시간을 내 운동을 다니긴 어려운 상황이었고 육아가 끝나면 몸이 피로해 쓰러져 잠들기 바빴다. 운동을 하지 않고 몸은 계속 쓰니 피로가 쌓이고 몸은 점점 안 좋아지고.. 한의원, 정형외과만 계속해서 들락날락하는 삶. 나의 유일한 외출은 병원 가는 일뿐이었다. 하지만 주사 및 약물 치료 등 각종 치료를 받더라도 통증이 가라앉는 건 잠시뿐. 몸을 쓰면 다시 아파 몸 져 눕는 악순환이 반복되었다. 결국 운동이 답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집 밖을 잘 나갈 수 없는 육아맘인 나는 집에서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5060 기적홈트 책을 주저 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젊을 때는 건강의 중요성을 몰랐는데 30대에 접어드니 확실히 몸이 예전 같지 않음을 느낀다. 몸이 건강해야 뭘 해도 활력 있게 즐겁게 할 수 있는데 몸이 아플 땐 아이와 즐겁게 놀아주는 일도 힘에 부쳐 내 몸이 건강해야 아이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뭐든 건강해야 즐겁게 할 수 있는 법!



이 책의 앞 부분(거의 절반) 운동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동기부여, 5060이 하면 좋은 운동 및 건강한 식사법 대한 글로 이루어져 있고 나머지 절반은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아침 3분 운동, 재활 스트레칭) 및 준비 운동-본 운동-정리 운동 순으로 되어 있는데, 지금 당장의 단기적인 체중 감량에 초점을 맞춘 책이 아닌 100세 시대를 위한 보다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건강, 체력을 위한 운동법에 관한 책이다. 또, 단순히 운동법에 대한 소개가 아닌 '건강이 왜 중요한지', '왜 지금 당장 일상 속에서 운동을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동기부여를 해주는 부분이 좋았다. 제목은 5060 기적 홈트라 되어 있지만 5060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