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2 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2
Daniel Lee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제일 윗부분에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들이 포함된 한글문장이 나온다. 그럼 혼자 한글만 보고 영어로 말해보거나, 영작을 해본다. 그리고 나서 밑에 쓰여있는 GOOD 문장, NATIVE 문장을 보면서 내가 쓴 문장과 비교해 볼 수 있다.

GOOD문장은 주로 NATIVE들이 이해는 할 수 있지만 약간 어색하게 느낄 수 있는 표현들이 포함된 문장이다. 주로 내가 영작한 문장들이 GOOD문장이랑 비슷한 경우가 많았고, NATIVE가 쓰는 문장을 보면서 NATIVE들은 이렇게 쓰는구나 하고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

그 뒤에는 메인 문장과 관련된 다양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데, 그 표현들 또한 한글/영어문장이 함께 나와 있어,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계속 해볼 수 있다.

 

책의 3분의 2는 한글 문장을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나머지 3분의 1은 자주 쓰는 한글 단어에 맞는 자연스러운 영어 단어를 알려주는 part로 구성되어 있다.

----------------------------------------------------------------------------------------------------------------------------------------

 

오랜만에 아주 재미있는 영어책을 만난 기분이다 :)

진짜 영어를 잘하려면 말하고자 하는 한글 문장을 영어로 1초만에 바꿀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저자. 이 책은 그 연습을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에 쓰인 모든 한글 문장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지만 막상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말문이 막히는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우선 재미있다!

한글 문장이 친구들 사이에 자주 쓰이는 대화라, 지루할 틈이 없다. 그리고 이 말을 내가 친구에게 건넬 때 나는 영어로 뭐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 한글을 영어로 바꿔보는 연습이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

요즘 매일 1~2페이지씩 공부를 해보고 있는데, 아주 재미있다.

내가 모르는 표현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싶어서 영어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고, 무엇보다 native들은 어떤 표현을 쓰는지 배울 수 있어 더 좋다.

이 책의 표지에도 써있듯이 (왕초보들은 머리 아플 수 있으니 절대 보지 마세요.) 어느 정도 영어를 공부했지만 영어실력이 자꾸 제자리만 맴도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분들이 보면 좋을 책이다. 책의 전체 페이지가 쓸데없는 군더더기 없이 한글->영어로 바꾸는 연습만을 위해 아주 알차게 구성된 책이라 매일 조금씩 영작 연습 또는 스피킹 연습을 하기에 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