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 아직도 망설이는 당신에게 스펜서 존슨이 보내는 마지막 조언
스펜서 존슨 지음, 공경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의 후속작인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너무 유명해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책.
제목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읽어본 적은 없어서 궁금했던 책이다 :)

책은 얇고 가볍다. 도대체 어떤 내용이 들어있길래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삶을 바꾸어 놓은 글로벌 밀리언셀러가 되었을까?

귀여운 등장인물들과 함께 풀어나가는 치즈 이야기.
처음에는 이야기를 가볍게 따라갔는데, 뒤로 가면 갈수록 너무 놀라웠다.
어떻게 우화 속에 이런 내용을 담을 수가 있지? :)
이 짧은 이야기 속에 우리의 인생이 고스란히 다 녹아있는 느낌이 든다.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해 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했던 헴. 하지만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면서 자신의 신념이 틀릴 수도 있다는 걸 서서히 깨닫게 되는 헴..

우리가 옳다고 믿는 것들 중 절대불변의 진리가 얼마나 될까.
생각은 변한다. 10년 전 나의 생각, 5년 전 나의 생각, 3년 전 나의 생각이 다르듯이..
내가 만나는 사람들, 내가 접하는 환경들이 나의 사고방식의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모든 신념이 나쁘다거나, 틀렸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우리가 갖고 있는 어떤 신념이 우리를 나아가지 못하게 만들거나 주저앉게 만든다면 그 신념이 절대적으로 옳은 것인지에 대해 한번 더 살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할 수 없다'고 믿었던 것들이 사실은 '할 수 있는' 것이었다면?
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지레 겁 먹고 포기했던 순간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든 것은 우리의 생각, '신념'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새로운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새로운 신념을 선택할 용기가 필요하다.
그래야 미로 밖에 있는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을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