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오도독! 변신 대장 뿅이 행복한 책꽂이 29
한수언 지음, 홍그림 그림 / 키다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캐릭터의 모습이 눈에 뛰는 표지의 책이다.

손톱! 하고 책의 제목에서 보니 전래동화가 떠오릅니다. '손톱 먹은 쥐' 이야기' ...

누구나 알고 있을 동화인데, 이 동화에 상상력을 더해 탄생한 동화라고 하니 더 관심이 가진다.


이 귀여운 꼬마 쥐 뿅이가 특별한 변신 능력으로 아이들의 다양한 고민을 척척 해결해 주는 그런 책.!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동화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초등학생이 되어 아이들의 고민은 더 많아 질 텐데 그 고민을 털어놓고 이야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책을 통해 뿅이는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다정한 쥐이다.

변신 능력을 이용해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해결사 이기도 하다.

새 학교에 적응 할 생각에 발걸음이 무거운 송이를 따라 학교에 간 뿅이, 그곳에서 다양한 걱정을 가진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수업시간에 발표하는 게 두려운 영지, 줄넘기를 남들보다 잘 못해서 걱정인 가람, 가끔씩 말을 거는 교장 선생님이 무서운 태랑, 혼자남겨져서 속상한 세랑이 까지....

아이들이 한번쯤 걱정하고 고민해 봤을 소소한 이야기들로 꾸며져 나간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읽으면 좋을 책이였고, 특별한 변신능력으로 아이들의 두려움을 도전할 용기로 바꿔주는 뿅이의 이야기를 통해 모든 아이들의 힘을 내어 두려움을 없앨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직은 두려움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운을 주는 책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