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강낭콩 이야기친구
김원아 지음, 이주희 그림 / 창비교육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의 작가의 신작이 나왔다. 김원아 작가의 이번 책에 더 관심이 가진다.

초등과학과 연계해서 식물의 한살이를 덧붙인 책 !

그러고보니 1학년때 집으로 온 강낭콩이 생각이 났다. 어떻게 하면 잘 키울지 관심을 갖고 열심히 키웠는데

싹이나고 떡잎이 떨어지고 꽃이피고.. 강낭콩이 열리기 까지의 과정을 함께 살펴보며 관찰했던 기억이 났다. 아이들도 강낭콩을 키우면서 하루하루 소중히 커가는 것에 관심을 가졌고 변화는 모습에 놀래며 신기해했다. 이런 강낭콩의 성장과정과 우리아이들의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 비슷하게 느껴졌었다. 이번 너와 나의 강낭콩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을지 궁금했다.



차례를 보니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너무 궁금했다.

초등 저학년이 읽기에 알맞은 글씨와 그림으로 이뤄져 있어 부담없이 읽기 좋았다. 술술 내려가는 글을 통해 정서적으로 느끼는 것들이 많았을 거같다. 


작가의 특유한 섬세한 시선과 현실감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출렁이는 일상과 성장의 순간을 강낭콩의 한살이를 통해 큰 울림을 자아낸다. 아이들이 읽어도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을 거 같다.

좌충우돌하면서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선택해 나가는 아이들의 성장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책인거 같다.


강낭콩을 키우면서 몸도 마음도 단단하게 성장해 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읽기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