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박학다식 이야기 : 역사 읽으면 똑똑해지는 지식교양 2
좋은생각 편집부.심선민 지음, 지호진 감수 / 좋은생각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으면 똑똑해지는 지식교양 시리즈로 사회, 역사, 과학이 있다.

5학년 부터 역사에 대해 배우기에 지금부터 부지런히 역사책을 읽고있는데 이번 좋은 기회로 초박이 역사를 받아보게 되었다.




초등학생이면 읽어야 한다고 하지만 어른인 내가 읽어도 아주 좋은 지식이 되는 그런 책인듯하다.

4단 구성으로 읽기의 힘, 문해력, 생각의 힘, 탐구의 힘을 기를 수 있게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차례를 보면 제목만으로도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궁금하게 했으며 알고있는 내용에 덧붙여 더 자세히 알아보고 생각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었다.




 


역사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었는데 다른 책과는 달리 문해력을 업 시켜 줄 수 있는 단어 풀이가 되어 있었다. 사전적인 의미와 함께 글에서도 다른 색으로표현되어 더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도왔다. 따로 찾아보지 않고 책을 읽으면서 쉽게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게 정리가 된점이 너무 마음에 든다. 그래서 초등학생들이 읽기에 부담없이 쉽고 빠르게 정확하게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거 같았다.

그리고 탐구의 힘으로 더 확장해 역사의 내용을 더 깊게 파고 들었으며 궁금한 점을 딱 찝어 설명해주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 생각의 힘을 통해서 아이들이 글을 읽고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게 짜여져 있어서 좋았다.

또 주제마다 관련 교과외 개념명등을 제시해서 초등학생들이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이라느껴졌다.

무엇보다도 부담없이, 지루하지 않게 나눠져있어서 술술 읽으며 지식도 쌓을 수 있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초등학생이라면 역사 뿐아니라 사회, 과학도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궁금했으며 아이가 읽으며 지식을 쌓을 수 있기에 관심이 가져 졌다. 기회가 되면 다른 책도 함께 구입해서 읽어봐야겠다.

역사에 대해 배우는 초등학생들에게 더 재미있게 더 생각을 키우며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또한 넓고 깊이가 있는 배경지식을 통해 교과 연계 학습까지 된다니 추천한다!

<초등맘 카페에서 당첨되었습니다. 좋은 생각으로 부터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