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가 로그인합니다 샌박랜드 교양 시리즈
최재훈 지음, 안병현 그림, 나희선(도티)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맘카페에서 참여한 서평단 입니다



아이들이 알고 있을 도티!

다양한 역할놀이와 상황극으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이다.

토티와 함께 메타버스의 세계에 대해 알아본다.

차례와 등장인물을 먼저 소개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칼라풀한 그림이 아이들에 관심을 끈다.

메타버스를 많이 들어봤을텐데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는 잘 몰랐던 나에게 자세히 알려주는 책인듯하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사람들은 왜 메타버스를 좋아하는지 그리고 메타버스는 어떻게 나뉘는지를 ``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을 위미하는 '메타'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를 합친 말 즉,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라는 뜻.

*메타버스는 가상세계, 증강현실, 거울세계, 라이프로깅으로 나눔.

또한 가상셰계와 가상현실이 뭐가다른지, 페르소나와 멀티 페르소나등 여러 용어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약간 생소하기도 하고 들어봤던 용어들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으며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특히 도티라는 캐릭터로 인해 다양한 상황속에서 메타버스를 설명하고 있어 좋았다.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설명하면서 지루함이 없었으며 또한 정리해서 설명해주는부분 아이들이 궁금할 법한 질문들의 응답을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다.

점점 빠르게 발전하는 사회속에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초등맘카페에서 참여한 서평단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