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I LOVE 그림책
므언 티 반 지음, 제시카 러브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관심이 갔고 그림을 통해서도 뭔가를 표현하는지 궁금해서 빠지게 한 책.

<사랑 사랑 사랑하는이유> 조심스럽게 책을 펼쳐본다.

사랑하는이유는 뭘까? 한번쯤 생각해보게 하는 말인듯하다. 사랑한다고 쉽게, 혹은 어렵게 꺼내는 말이긴 하지만 누구에게나 전할 수 있는 말은 아니다. 사랑한다는 말이 어떻게 표현해야 잘 전달되는 걸까? 또한 얼마나 사랑한다는 말과 표현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지 되새겨본다.

책에서 말하는 내가 너를 사랑하는 이유.....

여러가지가 나온다 그중에서도 마음속으로 와닫는 몇게를 적어본다.

바로 너이기 때문이야.

네가 나와 이야기를 나누기 때문에

내가 언제 슬퍼하는지 네가 알기 때문에

내가 두려워할때 너는 용감하기 때문에

나를 기다려주기때문에

가장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우리가 함께 나아가기 때문에

사랑하는 이유를 다시한번 생각해보게한다.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함께 사랑을 이야기 해보고

엄마를 사랑하는이유, 엄마가 아이를 사랑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한 가지씩 말해보았다.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니 뭉클해지 느낌까지, 새삼 느껴본다.

그림도 사실적인 표현이 많이 보이고 다양한 사람들이 나와서인지 한 명 한 명 유심히 그림을 살펴보게 되었다. 각자 사랑하는 이유에 맞게 그림의 모습과 표정까지 다양해서 책을 읽는 즐거움은 더 커졌다.

선뜻하기 어려운 사랑이라는 말!

사랑하는 이유를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해보면 좋을거 같다.

책을 함께 읽으면서 아이와 번갈아가며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았다.


마지막은

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사랑하기 때문이야.

라는 강력한 말로 끝이 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