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학 파이 - 지겨운 수학 시간에 친구들과 나눠 먹는 달콤한 동시집 높새바람 44
오은영 지음, 홍하나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맛있는 수학파이

수학을 맛있게 접해요.
맛있는 수학파이...
왠지 맛있는 파이가 숨어있을 것 같아요.
쉽게 수학을 접할 수 있는 책들은 많은데
수학책을 동시집으로 접하게 되리라고는 생각도 못해봤어요.
연신 대~~박을 외치며
단숨에 한번 봤어요.
너무 재미있고 재치있는 시로인해 흐뭇한 미소지으며~~
그리고 서평쓰기위해
자세히 살피며 읽었어요.



홍하나님의 그림이 담겨있네요.
그냥놀았어 책의 작가님이라
더 반가웠어요.
아이들이 이 책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아이들 만날때마다 읽어달라고했어요~~




차례만 봐서는 수학관련 동시집이라는 생각이 별로 안들어요~~

파이(ㅠ거짓파이네요ㅋㅋ), 공집합, 대분수, 가속도, 진분수 가족, 달콤한 가분수, 행복한 공약수, 소수, 무한대 만이 제목 속에서 수학을 찾을 수 있네요.


별과 행성이라는 동시를 보면
아이들이 좋아할꺼란 생각이 들어요.
근데 한편으론 조금 안타깝기도 했어요.

우리 반 모두 빛나는 별이라고 발표했는데
선생님이 손을 휘저으며 스스로 활활 타올라야 진짜 별이라고 스스로 반짝일 자신이 있냐는 선생님 말씀에 갑자기 팝콘 튀는 소리가 잠잠해졌다는...
아이들의 미래?를 왠지 조금 씁쓸하게 만든 시가 아닌가해서 가슴이 아프네요.
그런 뜻이 아니길... 바래봐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 한 시가 또 있지요.
이 책은 정~~말 아이들을 위해 만든 동시집같아요.

반사라는 동시도
아이들의 입장에서 통쾌함을 줄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선생님이라고 해서
아이들에게 욕을 하거나 꿀밤을 주면 안되는 거니까요~
아이의 속상한 마음을
무지개반사!라는 단어로 통쾌하게 복수?하네요ㅋㅋ
아이들은 이런마음이겠죠?
통쾌함을 받고싶겠죠?


상대성 이론에서는
아이의 마음이 참 멋지다고 생각이 드네요.

내 수학 점수가 겨우 60점이라고요?
아니죠, 20점 올라 대단한 60점인걸요.
10점 떨어진 종태 점수가 겨우 90점이겠죠.
....
내 인생의 기준은 나예요.

이 동시의 아이가 참 멋진것 같아요.
노력으로 이루어 낸 60점이 90점보다 더 대단한 거지요. 그 만큼의 노력을 한 댓가니까요.
그리고 인생의 기준이 자기라는 ...
이렇게 생각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참 멋지네요.


파이...
3월14일에는 파이데이라고
학교에서는 수학관련 퀴즈및 이벤트를 해요.
파이외우기  3.141592...
수학골든벨, 문제해결하기 등....
상품으로 초코파이가 증정되기도하지요ㅋㅋ
아이들에게는 재미와 맛을 보장하기도하지요~~

아이들에게 수학 파이는
참 맛없는 파이 중 하나일 것 같아요ㅋ



홍하나님의 그림체가 잘 나타난 삽화네요.

공집합 동시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공집합을 쉽게 접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ㅋ
마지막에

아무리 생각해도
통하는 구석이 없다

돌고래 털끝만큼도 없다.

돌고래는 털이있나요?
아이들과 재미있게 이야기 나눌수있는 동시예요~



할아버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손녀의 재롱과 사랑에
그리 오랫동안 피우시던 담배도 끊겠다는 의지를~~
역시 손자, 손녀를 사랑하는 마음은 그 무엇보다 크지요~^^




엄마의 능력을 표현한 동시ㅋㅋ
엄마는 위대하지요.
모든 걸 다 알지요.
모든 걸 다~~~^^
엄마는 초능력자인것같아요ㅋ



진분수가족
아빠도 다섯 조각 가운데 하나
엄마도 다섯 조각 가운데 하나
형도, 동생도, 나도ㅋㅋ
진분수의 개념을 나타내고있나요ㅋㅋ
피자를 가지고 분수를ㅋㅋ
아이들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실생활 수학경험이지요ㅋㅋ




표현이 너무 기발하고 재미있네요ㅋ
가분수 표현을 솜사탕과 막대사탕ㅋ 아이스크림으로...
그리고 분홍 구름 이고 있는 벚나무~~
분홍분홍한 데이트를 하고싶다는 간절함이 스며들어있네요~~


맛있는 수학파이를 보면서
정말 기발하고 재미있고 흐뭇하고...
계속 미소지어지네요ㅋ
아이들의 생각이 들어있는 동시집을 만들어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왠지 가능할 것 같아요.
도전해봐야겠어요^^
이렇게 재미있는 수학관련 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아이들과 직접 경험해보고 실생활에서도 수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런 소스가 가득 담긴 책들이~~
아~~~주 재미있고 맘에 드는 책이였습니다.







#맛있는수학파이,#수학,#수학파이,#허니에듀 ,#바람의아이들,#수학책,#수학동시집,#동시집,#동시,#홍하나,#오은영,#수학시간
#맛있는수학파이
#수학
#수학파이
#허니에듀
#바람의아이들
#수학책
#수학동시집
#동시집
#동시
#홍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