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귓속말
정원식 지음, 이현정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아빠의 귓속말

꿈을 키우는 그림책


아빠의 귓속말
정원식 글•이현정 그림
키위북스




책의 표지를 들추면
노란빛의 난화?인듯 한 면지가 나와요
무엇을 의미하려나 한참을 들여다봤어요.
어떤의미일까요?
책 속에 답이 있겠죠?
조심스레 책장을 넘겨요.



아빠의 표정과 아이의 표정~
보기만해도 사랑스럽네요~~^^


보름달이 비추는 고요한 밤
아이도
토끼도
곰돌이도 모두 모두 잠이 든 밤

누군가 내 방에 왔던 것 같아.

오늘은 잠든 척하고
기다려 볼 거야.

아이의 표정 보이시나요?
아이와 토끼의 표정...
사랑스럽네요.
무언가를 기다리는 마음...
설레임으로 기대가 가득찬 그 마음을
알기에 아이와 토끼의 표정이 더 사랑스럽게 느껴지네요.


드디어 문이 열리고
누군가 들어오고 있어요.
살금살금 사뿐사뿐
고양이 나비일까요?

어?
아빠였어요.


나의 방을 매일 방문하는 사람이 아빠였네요.
아빠는 매일 밤 나를 찾아와 내 귀에 속삭였어요.

아 참!!!내 이름은 재이예요ㅋ
보이시죠?
내이름이 적힌 푯말ㅋㅋ


아빠가 소곤소곤~

아빠의 말에 귀도 간질간질
웃음이 날 것 같지만
꾹 참았어요.

재이와 재이아빠의 표정~
너무너무 사랑스러워요.
재이의 표정을 보세요.
웃음이 가득하네요~

매일매일 아빠는 집으로 돌아오면
내 방으로 찾아와
속삭여줘요.

"딸, 오늘도 사랑해."

가슴이 뭉클해지네요.
딸이라는 존재로
어느순간부턴가
아빠와 보이지 않는 벽?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을 받아요.
이 벽은 그 누구도 아닌
바로 제가 만든거지요.
연락도 잘 안하게되고
연락이 와도 서먹?
조금씩 나이를 드시고
조금씩 변화하시는
아빠의 모습을 볼때면
안쓰럽기도하고
신경은 많이 쓰고 있지만 표현을 안하게 되요.
아빠가 좋아하시는 게 있으면
항상 어딜가든 사서 가져다드리고
하지만
연락을 먼저 드린다거나
그러는 건 잘 못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원래 성격상 잘 연락을 하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렇더라고요.
아빠가 나이가 드시고
몇 해전부터
전화를 하시면

사랑하는 딸~이렇게 전화를 받으세요.
좋으면서도 약간은 쑥스럽고
간질거리는 것 같기도하고
그러더라고요.
마음은 있는데 표현이 자꾸 안되요.
그래서 이 책을 보자마자
다른 사람이 아닌
저에게 필요한 책인 것 같았어요.
책장을 한장씩 넘길 때마다
제 얼굴에 미소가 지어져요.
재이와 아빠의 표정에 묻어나는 그 미소가
저에게도..^^



오늘은 토요일.
"드르렁 푸우, 드르렁 푸우~."
아빠가 아직 한밤 중이네요.

나는 살금살금 아빠에게 다가갔어요.
발끝에 걸린 이불을 끌어 올려 꼭꼭 덮어 주었어요.
그리고~~~

" 아빠, 나도 사랑해."

아빠도 간지러운가 봐요.
웃을 듯 말듯, 미소를 머금고 있어요.

아마 아빠도 알고있지않을까요?
재이의 마음을...

한사람이 다른 한사람을 만나
새로운 가정을 이루고
새로운 가정에서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고
그로인해
행복이 배가 되고...
아이로 인해
행복이 가득가득하지요.
특히 딸의 사랑에 흔히 "딸바보"라 불리는 아빠들도 많고요.
아들이 좋은지,딸이 좋은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아이들은 모두모두 사랑스러우니까요.

저는 이 책을 읽고
미션?을 시행해야겠어요.
아빠에게 연락 자주드리고
자주 찾아뵙고ㅋㅋ
사랑한다는 그 말...
꼭 한번 해야겠어요.
나이먹으니 자꾸 더 쑥스러워져서...
하지만 이 책을 계기로
도전?해보겠습니다.

말로하지 못하는 그 말...
글로라도 전해야겠어요.

"아빠,사랑해요.감사해요.♡"



#허니에듀, #서평, #서평단 , #아빠, #아빠의귓속말, #키위북스, #그림책 , #사랑, #사랑해 , #사랑합니다 , #사랑해요 , #행복, #약속, #감사, #가족, #표현
#허니에듀
#서평
#서평단
#아빠
#아빠의귓속말
#키위북스
#그림책
#사랑
#사랑해
#사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