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종이접기 : 그리기 편 첫종이접기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서평
[서평]첫종이접기 그리기편

꿈을 키우는 그림책


첫종이접기 그리기편
삼성출판사

종이접기와 뇌 발달
1.소근육발달
2.집중력과 인내력 향상
3.이해력과 기억력 강화
4.창의성 향상
5.색감향상

색종이를 원하는 모양으로 접으면서 소근육이 발달하고,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 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손을 많이 사용하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어요.










다섯번만 접으면 완성!
대~~~~박 이렇게 간단하게 종이접기가 가능하다니~~~~!!

<첫종이접기>에 실린 작품들은 색종이 한 장을 다섯 번 이내로 접어서 만들 수 있는 작품들이기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종이접기를 하고 나면 크레파스나 색연필로 다양하게 그려 멋진 작품들을 만들 수 있어요.
색종이의 색마다 다른느낌의 작품이 만들어져요.
거기에 그리기에 사용하는 색연필이나 싸이펜, 유성매직, 크레파스, 펜마다 다 다른느낌이 나네요.
흰색은 색연필, 크레파스, 펜을 사용해봤지만 또렷한 색이 나오지 않아서 아쉬워요~
흰색이 또렷하게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고 또 고민했어요...하지만 아직 좋은 방안을 못 찾았네요...어떤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기편에는 다양한 만들기가 가능한 작품들이 실려있어요.







기본 종이접기와 기호





고양이와 개를 접어보았어요.
처음엔 검은고양이를 접었는데
흰색표현이 어려웠어요ㅠ

그래서 호랑이 무늬 고양이를 접었어요.

개는 토이푸들을 접었다가
닥스훈트를 접었어요.
토이푸들이 예쁘지 않을 것 같아
얼굴도 완성을 안해줬어요ㅠ


직접 만든 작품이예요~~

물고기 도전!!!

제가 제일 어려운 건 색종이 고르기였어요.
양면색종이가 있는데 한쪽면의 색은 마음에 드는데 다른쪽은 덜 마음에들고 그러면서 색종이 선택이 가장 힘들었네요~~

새만들기~!!



저는 흰동가리를 접었어요.
흰동가리도 흰색채색이 들어가는데
진하게 나타내고 싶은데 진하게 표현이 안되서 아쉬웠어요.

앵무새를 만들어봤어요.
날개를 조금 더 화려하게 색칠했으면 더 예쁜 앵무새가 되었겠지요~

한 챕터가 끝나면
더 꾸미자!코너가 있어요.
첫번째코너는 모양•무늬 꾸미기1.

다음 챕터가 끝난 후에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 중 손목시계와 팔찌~!!
손목시계 접는 법부터 살펴볼까요~

이제까지 접었던 것보다 살짝 난이도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는데요
접고접고접고를 반복하면 되요~^^

다양한 모양의 손목시계~!!


손목시계 연결하는 방법이 나왔어요~

아이들이 좋아하겠지요?

제가 만들어 본 작품들이예요~~








너무 쉽고 재미있어서 계속 만들게 되더라고요


셔츠는 펄이 들어간 색종이를 이용했더니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더 멋스러운 느낌...
꼭 색깔 색종이가 아닌
펄색종이
꽃무늬색종이 등등 다양한 무늬색종이를 이용하면 더 멋진 작품이 만들어 질 것 같아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색종이를 가지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작품을 만들고 그리기까지 1석2조네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쑥쑥 자랄 수 있을 것 같아요.
쉽고 재미있는 종이접기의 세상이네요.
금방 책 속의 모든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뒷면에는 종이접기 후 꾸미기에 활용가능한 스티커도 들어있어요~^^

그리고 책의 모든 작품을 만들고나면 받을 수 있는 상장도 있네요~^^

#허니에듀, #첫종이접기, #삼성출판사, #종이접기, #그리기, #만들기, #서평, #창의력, #유아미술, #미술, #공예, #쉬운종이접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