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할 말이 있어! - 바른 인성 소통하는 마음 처음부터 제대로 14
김혜원 지음, 최정인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blog.naver.com/happynanime/220864310519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나도 할 말이 있어!



김혜원 글 / 최정인 그림 / 키위북스

 
4개의 이야기가 진행되요~~



귀여운 그림과 함께 속면지



소통이란~
소통은 막힘없이 잘 통해서 오해가 없다는 뜻~




선생님의 역할~
꼭 말이 아니더라도 그냥 손한번 잡아주거나 안아주거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만으로도 위로가 되고 소통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천사반장의 역할~~
그리고 선생님이 나에게 친구들을 보내신 이유?



 

수업시간에 일어난 일로 인해 하나가 혼나서 기분이 좋지 않아요.
내 잘못이 아니지만 내 잘못이 된 듯...
억울하지만 말 할 수 없어요.



우리 반 천사 반장의 비법
기필코 알아내겠어~~!!


하나는 지금 조금씩 끓어 오르는 김치찌개같아요.
쌓이고 쌓이다보면 언제간 끓어 올라 넘쳐버리겠죠?




맞아요.
찌개가 넘치는 건 보이지만 내 감정은 보이지 않아요.
내 감정을 표현해야해요.



내 감정을 표현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예요.
저는 하나의 마음을 이해해요.
하나보다 더 소심하고 더 생각이 많았기에
저는 참고 또 참고 참아버리는 성격이 되었어요.
이 책을 처음 딱 봤을 때
이건 나를 위한 책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힐링이라는 표현이 딱 맞는 책이였어요
저는 이 책으로 치유된 듯 해요.
저처럼 마음속으로만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을꺼예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이 많은 친구들에게 소개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엄마의 역할...
엄마의 역할은 정말 셀 수 없이 많네요.
모든 걸 다 해 줄 순 없지만
그래도 해 줄 수 있는 범위안에서는 최선을 다해줘야겠지요?
아이가 힘들지 않게 조언해주고 보듬어줄 수 있는 따스하고 안정된 가슴을 항상 준비하고있어야겠어요




천사 반장 준서의 이야기 친구 통이~~^^




천사 반장역할을 해냈어요!!
뿌듯뿌듯~!!너무나 뿌듯하고 기뻐요~^^




천사반장 하나와 친구들~
행복한 아이들이 함께 어딜갈까요?
통이도 보이네요^^




소통, 어렵지 않아요!

 

소통을 잘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의 표정이나 말투를 놓치지 않아요.



'나 전달법'
저도 많이 쓰는 방법이예요.
상담시에도 많이 쓰이는 방법이고요.

'나전달법'
행동->영향->감정 









 마지막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책들이예요~^^
구입하고 이번에 이벤트로 받고~^^

저는 나도 할 말이 있어! 책을 보자마자 저에게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할 말이 있어도 하지 못하는 성격...
어렸을 때부터 그리 지내왔기에 습관이 되어버려
어른이 된 지금도 누구에게 제 감정을 들어내거나
제 이야기를 잘 하지 못해요.
그래서 이 책이 보자마자 끌렸나봐요.
하나처럼 준서같은 친구가 있었다면 어렸을 때 변화가 되었을까요?
오늘 저는 이 책으로 힐링했습니다.
아이들과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감사함을 마음 속에 담습니다.

오늘의 이 책 [나도 할 말이 있어!]은 허니에듀밴드에서 진행된 서평이벤트로 키위북스에서 제공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