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과학책
황북기 지음, 김태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첫 과학책

뜨인돌출판사에서 책이 도착했어요.

택배 봉투 속에

뜨인돌봉투 속에

안전하게 담겨져 온 책

책과 함께 뜨인돌 책소개 책자등

다양한 자료들이 함께 동봉되어져서 왔어요.

선물 한가득 받은 느낌이예요~^^

책도 비닐로 다시 감싸있어서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났어요.

비닐을 뜯으니

첫 과학책 스티커와 오늘의 과학 놀이 책이 함께 들어있어요.

책 내용도 좋네요~

​머리가 좋아지는 과학

몸이 튼튼해지는 과학

감각이 발달하는 과학

마음이 따뜻해지는 과학

분류 방법도 다른 책과 달라서

마음에 들어요~~

머리가 좋아지는 과학
몸이 튼튼해지는 과학
감각이 발달하는 과학
마음이 따뜻해지는 과학
분류 방법도 다른 책과 달라서
마음에 들어요~~




책의 구성과 활용법을 살펴봐요~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놀이, 신체발달과 관련된 놀이, 오감 발달과 관련된 놀이, 사회를 생각하는 놀이

이 4가지의 놀이가 과학의 주체가 되었네요.



책 활용법이 

자세히 잘 설명되어있네요.

아이들 책이니

아이들의 시선에서

아이들의 마음으로

그리고 엄마의 마음을 추가한 책 같아요.

찰싹 달라붙는 빨판

아이들과 잘 달라붇는 성질을 가진 물건들 찾아보기 했네요.

접착제도 같은 원리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신기해하네요.

책에 나온 내용을 직접 찾아보고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면서

재미있게 과학을 스며들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깜장깜장 그림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

과학이라는 틀 속에서가 아니라

신나는 놀이로써 과학을 알 수 있는 활동

손전등 하나만으로도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빨강 파랑 노랑

미술놀이랑 과학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색도 만들어보고

직접 천연물감도 만들어보며 활동할 수 있어서 좋은 활동

천연에서 얻어진 천연색소를 넣어 

요리까지 한다면

요리활동까지 다양한 활동이 가능할 것같아요.

교과연계~

놀면서 학습하는

그러면서 교과와 연계까지 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우리 아이 첫 과학책이지만

초등학생 친구들까지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한 과학책이였어요.



#서평 #서평단 #과학 #과학책 #어린이과학책 #유아과학책 #우리아이첫과학책 #과학놀이 #놀이과학 #놀이 #뜨인돌어린이 #추천도서 #유아과학 #어린이과학 #저학년과학 #허니에듀 #초등과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