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마시멜로 생각하는 분홍고래 16
로우보트 왓킨스 지음, 정철우 옮김 / 분홍고래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꿈을 꾸는 보통의 마시멜로 이야기

그 특별한 아이는 바로 너!!!


마시멜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이지요.

정을 상징하는 초코빵?속에 들어있는 아이이기도 하고요.

달콤한 뒤에 숨어있는 엄청난 칼로리로 당황스럽게 하기도 하고요.

시골에서 살다보면

마시멜로를 다르게 만날 수 있어요.

밭에서 나는 마시멜로.

예전에는 흰색 마시멜로만 있었는데

요즘은 예쁜색의 마시멜로도 있더라고요.

이런 저런 생각과 함께

그리고 상상과 함께

이 책을 열었습니다.

표지를 감싸고 있는 책커버를 벗겨보니

너무나 다양한 마시멜로들이 나오네요.

약간의 당황하면서

마시멜로들을 살펴보게 되네요.

표정하나 같은 게 없는

그래서 그 의미를 더 잘 알게되는

표지그림이네요.

갑자기 튀어나온

마시멜로의 변신

모자쓰고 나무에 있느니 

진짜 도토리같구나~~!!!

두 명의 부모가 있는 따뜻한 가정에서 태어나죠.

엄마와 아빠 사이에서 웃고있는 건지

울고있는 건지...

사랑가족한 가족이네요.

우리 아이들이 처음 학교에 가서 겪게 되는 많은 것들.

처음 접하는 장소.

처음 만나는 선생님.

처음 만나는 친구들.

너무나 다른 환경에서

많이 당황스러워하고

힘들어하게되지요.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어렸을 때

그 때도 같은 마음이였을까?

그런생각이 들어요.

모든 마시멜로는 무엇이든 할 수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아무런 꿈도 꾸지 않아도 괜찮아요.



예전에는 

당연히 장래희망이나 직업, 꿈이 있을꺼라는 가정하에

꿈이 무엇인지, 뭐가 되고싶은 지 물었었다.

지금은 꿈이 없어도 괜찮다고 말해준다.

예전과 지금의 나의 생각이 변해가듯

현실에서 아이들과 만나면서 계속 변해지는 것 같다.

꿈이 없다고

될 수 있는 게 없다는 말은 아니다.

꿈이 없다고 불안해할 필요는 없다.

자신이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찾고

그 일을 하는 것이 행복을 찾아가는 일일테니까.

책의 마지막이

아쉬움보다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것 같다.

처음엔 이렇게 끝이야했다가

불을 내뿜는 모습으로~

무엇을 상상하던 더 신나고 즐겁고 유쾌할 수 있다는 것.

아이들의 세상은

어른들의 세상보다 더 넓고 광활함을...

그래서 하고싶은 일을

마음껏 펼쳐보기를 바래봅니다.








#서평 #서평단 #허니에듀 #마시멜로 #보통의마시멜로 #분홍고래 #성장 #아이들 #유아 #유아책 #유아책추천 #추천책 #추천 #추천도서 #추천그림책 #그림책 #꿈 #용기 #평범 #특별 #상상 #가능성 #잠재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