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하고 싶지 않아! 마음을 쓰담쓰담 1
유수민 지음 / 담푸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하고 싶지 않아!



무엇을 하고 싶지 않은걸까요?



여러분들은 어떤게 하고 싶지 않나요?

사람들은 제각기 하고 싶지 않은 것 들이 있지요.

그럴시기도 있을 수 있고요.



무엇을 하고 싶지 않은지 함께 살펴봐요.

친구들이 오소리에게 공을 주워오라고하네요.

열심히 공을 주워오는 오소리를

친구들이 좋아한대요.



그리고 칠판을 보면

오소리바보라고 쓰여있네요.



무언가가 느껴지기 시작하네요.



공을 잘 찾는 오소리를 보며 친구들이 깔깔 웃어요.

오소리의 기분은 어떨까요?

오소리에게 찾아온 아픔.

그 아픔의 원인과 해결법은?

오소리에게 처방된 처방전.

1. 충분히 잠자기

2. 좋아하는 일 하기

3. 공을 오랫동안 바라보기

4. 속마음 털어놓기

5. 거절하기



차근차근 해보는거야!!!!

알록달록 예쁜 공들이 돌로 변하기 시작했어요.

오소리의 마음에 변화가 시작되었네요.

변화에 아파하지 않기를...

마음이 와장창 깨지는 것처럼 아파오는...

오소리 눈에서 눈물이 뚝뚝 흘렀어요.



오소리는 그 전까지 친구들의 마음을 그냥 친구로만 받아들였다.

그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고 슬퍼해요.

그 마음 이해가 가네요.

참고 견디기만하면 속으로 병이 생겨나지요.

토해나고 뱉어내야해요.

그 첫걸음이 눈물이지요.

눈물을 흘린 행위자체만으로도

오소리에게는 큰 변화예요.

저도 힘든 것 중에 하나가 거절하기인데요.

오소리는 거절하기 잘 할까요?

오소리의 표정 보이나요?

단호하네요!!!



아니!싫어!

하고 싶지 않아!



멋지다. 오솔아~~))))



오소리의 변화들이

오소리에게도

오소리의 친구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거예요.



학교폭력....

흔히 폭력이라 하면

신체적으로 상처를 주는 행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언어폭력도 폭력이며,

장난의 지나침도 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

이 점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인지시켜줘야할 것 같아요.

피해자만이 상처받는 세상이 되지 않길.

무지와 무식은 다르다고 해요.

몰라서 한 행동과

알지만 행하지 않는 것은 다르다는 거지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상처주고 않고

상처받지 않는 그런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어요.



#서평단 #서평 #허니에듀 #거절 #학교 #학교폭력 #나는하고싶지않아 #담푸스 #초등학생 #추천도서 #추천 #추천책 #초등추천도서 #학교폭력이야기 #그림책 #그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