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이라이츠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단계



저는 개인적으로 이책이 좋아요~

전에도 말했지만

면마다 그림이 분리되어있어

활동하기 너무 편해요.

그리고 다른 하이라이츠 똑똑해지는 시리즈와 같은 연령대인데도 불구하고

조금 더 쉽고 그림도 더 아기자기해요.



활동하기 좋고 내용도 너무 알찬 책이예요.

생각하고 궁리하는 힘, 사고력!

논리력, 문제해결력, 그리고 도전의식까지 향상 될 수 있다는 점.



□찾기 퍼즐로 관찰력을 키워요.

■논리 퍼즐로 수학추론력, 논리력을 길러요.

□구불구불 미로 퍼즐로 집중력을 높여요.

■논술 퍼즐로 생각의 깊이를 더해요.



다른 그림 찾기, 같은 그림 찾기, 미로 퍼즐, 논리 퍼즐, 논술 퍼즐, 여러 가지 퍼즐, 숨은 그림 찾기 등의 순서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요.

다른 그림 찾기

두 그림을 잘 살피고

다른 점을 찾아보세요.



같은 그림 찾기

위 아래 그림을 잘 살피고 짝을 지어주세요.

직업 찾기도 함께했어요.

정답은 아닐 수 있겠지만~

요리사라고 한정짓기에는 정확하게 파티쉐일 수도 있고

의사라고 하기엔 간호사일 수도 있고

엔지니어~통틀어서 엔지니어~기술자라고~~

직업이기에 같이 이야기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로 찾기

간단해서 너무 좋은듯

아이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어요.

음표 수수께끼

이런 퍼즐도 괜찮은 것 같아요.

유추할 수 있고

생각을 함으로써 추리력도 좋아지고👍👍👍

논리 퍼즐~

□축산 농장은 야채 농장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야채가 맞는 표현인지, 채소가 맞는 표현이지 궁금해지네요.

야채는 일본식 표현이라는 말이 있기도 하고요.



네이버검색 우리말샘 사전



야채와 채소의 표현.

정확히 구별하자면 야채가 채소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의미였네요.



이렇게 다시 공부해가네요~~^^

공통점찾기

단순히 그림을 찾는게 아니라

그림을 정확히 살피고

가로, 세로, 대각선을 살피고 공통점들을 찾아봐요.



눈을 크게 👀 잘 살펴보세요!!!!

같은 그림 찾기

보통의 같은 그림 찾기와는 다른 형식이네요.

서로 다른 그림이 주어지고

다른 그림 속에서 같은 그림을 찾아요

그래서 다른 형식의 같은 그림 찾기보다 더 흥미롭네요.

책에 소개된 다른 책

이 책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곧 만나게 될 것 같네요.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시리즈

두뇌 활동을 자극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모두 모인 책.

그래서 풀면 풀수록 머리도 똑똑해지고

집중력, 관찰력, 추리력,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활동 할 수 있는 책📖

너무나 고마운 책이네요~^^



#서평단 #서평 #허니에듀 #하이라이츠 #똑똑해지는시리즈 #사고력 #IQ #브레인 #똑똑해지는사고력IQ브레인 #집중력 #추리력 #두뇌 #두뇌게임 #두뇌활동 #유아책 #유아 #도서추천 #책추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