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1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1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라미kids의 하이라이츠의 책은

많이 접해보았어요.

아이들이 워낙 좋아하는 책이기도 하고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졌음이 느껴지는 책이지요.

이번에 새로나온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1,2단계 책은

전에 책들보다

그림의 크기가 큼직하게 느껴지네요.

한페이지에 하나의 활동들이

그래서 저는 더 좋았어요.

1,2단계 모두 표지 그림이 멋지네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로 만들어진 책

겉부터 속까지 알찬 책

안을 살펴볼까요?

아이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하기를 원하시나요?

아니면

틀에 맞쳐진 생각 속에서 일등을 향해 가기를 원하시나요?



사실 답은 없어요.

어떤게 답이라고 할 수도 없고요.

그러나 아이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하이라이츠의 책들은

아이들이 생각하고 궁리하는 힘, 즉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우리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것

문제해결력, 사고력, 창의력.. 융합



우리아이들의 뇌를 재미있는 학습놀이로 자극하면서

융합사고적인 생각을 하게 된다면 좋지않을까요?



이 책은

다른 그림 찾기, 같은 그림 찾기, 미로 퍼즐, 논리 퍼즐, 논술 퍼즐, 여러 가지 퍼즐, 숨은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관찰력, 창의력, 논리력, 집중력등을 키울 수 있어요.



책 본문과 활동을 살펴봐요~



1단계 본문

 

 

 

 

 

 

2단계 본문

 

1단계와 2단계 

같은 내용도 있지만

다른 내용이 있어요.

2단계에는 1단계에 있던 여러 가지 퍼즐 대신

공통점 찾기가 있어요.



집에 있는 책이 보이니 좋네요.

그리고 아직 없는 책들도 만나보고 싶네요.



하이라이츠의 똑똑해지는 시리즈 중

이번 책들이

쉬운 듯 보이면서도

살짝 난이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더 재미있어하네요.

중간중간 난이도 있는 활동들은

아이들이 더 집중해서 활동하네요.



하이라이츠의 책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만들어졌음을 다시 한번 느껴지네요~^^









#하이라이츠 #아라미 #아라미kids #똑똑해지는 #똑똑해지는사고력IQ브레인 #사고력 #창의력 #판단력 #문제해결력 #서평 #허니에듀 #두뇌게임개발 #두뇌 #두뇌게임 #똑똑해지는시리즈 #다른그림찾기 #같은그림찾기 #공통점찾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