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택 선생님 동시로 배우는 우리말은 재밌다 지식이 담뿍담뿍 1
김용택 지음, 홍수진 그림 / 담푸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용택시인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바로바로바로~~~~~~!!!!



콩, 너는 죽었다



집에 있는 요책~~



그 책의 시인

김용택시인님이

새로운 책을~~

새 책이 나왔는데

시집은 아니라는

근데 시집과 비슷

무슨 말이냐고요?

일단 함께 살펴볼까요?



시집인듯 시집아닌

시집같은 너~~~~~~~~~🎵



김용택시인과 홍수진그림작가님의 작가의 말!!!



시와 만화가 만나 새로운 상상력을 키워 주는 책.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준다는 이 책.

호기심 가득이지요?



 

아는 것을 찾았네요ㅋ

아는 시 찾기~~!!!



콩, 너는 죽었다

이 시는 워낙 유명한 시라서

한 번쯤은 모두 들어보셨죠?



콩, 너는 죽었다가

첫번째 시로 들어있어요.

시 옆에는

시에 있는 단어들이 적혀있어요.

타작, 콩콩, 또르르, 쥐구멍, 쏙 등

시 속 단어들을

정리해주었네요.



그리고 귀여운 똘똘이 수첩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말의 뜻을 더 심도있게 알려주네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건

아이들과 마음껏 표현하고 활동할 수 있는 페이지



앞에서 나왔던 단어들을 이용하여

칸을 채우기~~!!!!



그리고 자신만의 생각으로 칸 채우기~~!!!

기발하고 재미있는 답들이 속출할 것 같네요!!^^



우리말카드



쾅쾅, 쿵쿵, 콩콩

쑥, 쏙

쪼르르, 또르르, 데구르

주르륵, 또르르

등등등

아이들은 다양한 단어로 표현이 가능할 것 같아요.

과격한 단어가 튀어나올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림도 너무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이 더 재미있어 하네요.

만화형식이라서

아이들이 말풍선 채우는 걸 

재미있게 생각해서 좋아요.

공부라는 느낌이 아닌

재미있게 하는 놀이 느낌이라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신나게 활동하네요.



마지막 부분에

정답이 들어있어요.

활동은 시에 나오는 단어들을 재학습?하기 위한 것이지만

아이들의 생각과 상상으로 채워진다면

재미있는 만화가 완성될 것 같아요.

그리고 어휘력도 쑥쑥 커 가겠지요?



우리말카드

우리말카드

카드의 앞면에는 책에서 배운 단어와 뜻이 함께적혀있어요.

카드의 뒷면에는 밑줄만 있지요.

뒷면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앞에 쓰여있는 단어로 문장만들기

책에 씌여진대로

이렇게 활동하다보면

우리말대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교과연계 교과연계하잖아요.

이 책은 2학년 1학기부터 6학년 1학기까지 연계되어있네요.

아이들이 책과 놀았을 뿐인데

어느덧 교과연계학습까지 가능~~!!!


아이도 부모도 좋은~~~

그런 책이네요.



공부해, 공부해 

잔소리 할 일이 없어지는 책

자연스럽게 공부가 아닌 놀이로 받아들여지는 책

신나게 활동하고 상상하는 책

이 책을 아이들과 함께 만나보세요~~



#김용택 #시 #시인 #시집 #초등 #초등추천 #추천책 #추천도서 #허니에듀 #서평 #놀이책 #학습 #학습도서 #도서추천 #담푸스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