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주
리노 알라이모 지음, 김미선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 공주

책 표지도 예쁘지만

책 제목도 너무 예쁘네요.



하늘 공주

하늘에 사는 공주님 이야기일까요?

궁금증이 유발되는...

책 속으로 들어가봐요.



빛과 어둠

함께 있지만

성향이 많이 다른

그러나 둘은 언제나 함께였고

떨어져서는 절대 살 수 없는

서로에게 꼭 필요한 존재...



빛과 어둠은 항상 함께 존재하지요.

빛이 있으면 어둠이 있고

어둠이 있으면 빛이 있는...



항상 함께하는 둘 관계.



상반되는 둘은 과연...

좋은관계로만 있을 수 있을까요?

왕은 공주가 태어나자 질투가났어요.

달의 환한 빛을 질투 한 왕은

달을 외딴 마을로 데려갔어요.



외딴 마을에 홀로 외로이 있게 된 달

많이 무섭고 외로울텐데...



무서움에 떨고있는 달의 모습을 보니

세상이 무서워져

어른들도 아이들도 밖에 나가는게 가끔 무섭기도 한 세상이 생각나네요.



달에게 다가가는 무서운 손.

그리고 공포.



어둠의 왕은 달이 가진 빛을 빼앗으려고 했어요.

홀로 지구의 외딴 마을에 갇힌 공주는 점점 빛을 잃어갔고

빛의 여왕은 딸을 되찾기 위해 항해사의 도움을 구합니다. 항해사는 온 세상을 찾아다니지만 달을 찾지 못합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바다로 나가 별을 모은 후 밤하늘에 모두 뿌립니다. 달이 그 별들을 보고 집을 찾아올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하지요.

달은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이 안내하는 길을 따라 궁전을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빛의 여왕은 기뻐했고, 어둠의 왕은 여왕이 무서워서 그 뒤로 숨어 버렸습니다. 그 후로 그림자는 늘 우리 뒤로 숨어 있게 되었어요.

하늘에 뿌려진 수많은 별들은 여행자들의 길잡이, 길 잃은 자들에게는 희망의 불빛이 되어 주었습니다.



이 책은 그냥 예쁜 책이 아닌

빛과 그림자, 달과 별의 맨 처음에 관해

작가가 상상해 낸 신비롭고 환상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책이예요.



빛과 어둠인 그림자는 항상 함께했지만

달 사건으로 인해

함께하지만 항상 뒤에 숨어있는 관계가 되었고



달의 탄생과

별의 탄생 및 그들의 역할까지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자연 현상이 작가의 놀라운 상상력을 만나 마치 실제 같은 또 하나의 신화를 만들어내

고 있네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감탄이 절로나오고

작가의 상상력에 매료되는 책이네요.



#하늘공주 #그림책 #추천 #별 #별자리 #달 #그림자 #어둠 #허니에듀 #서평이벤트 #추천그림책 #키위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