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할까? 그래! 다독다독 아기 그림책 7
김선영 지음, 오승민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친구할까? 그래!


이 책은 제가 전에 서평썼던 (2017.6월경ㅋ) 

우리 아가 사랑해 책의 작가님이신 김선영작가님의 책이예요.

친구할까?그래! 책 표지만 보고

어~~이거 혹시 우리 아가 사랑해 책 작가님 책인가?

했는데ㅋㅋ

정말 김선영작가님의 책이네요~^^

그림작가님은 다르신데

어찌 그냥 느낌적인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우리 아가 사랑해~이 책 지금도 잘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새 책~~

친구할까?그래!

아이들에게 가족 다음으로 접하는 사람?이 바로 친구~

그리고 모든 사물과 동물 그리고 곤충...등등등

모두가 친구가 될 수 있지요.

첫 사회에서의 만남으로 이루어지는...ㅋ

친구를 어떻게 사귀고

친구와는 어떻게 지내야하는지

친구와 신나게 놀 수 있는 책

만나볼까요?





너무 귀여운 아이의 모습과

옆에 있는 나비와 물개?친구 바다표범일까요?

그리고 눈만 보이는 이 친구는 누구일까요?



어? 꼬리도 있네

그리고 꼬리에는 다른 친구들이~~

원숭이 친구도 있고, 뱀친구도 있고, 토끼와 거북이 친구까지~~

모두모두 신나는 표정이네요~

친구들 만나러 출발해볼까요?



스스로 무언가를 하려하는 시기

무엇이든 도전하려하고 시도하는 시기

이 시기에 우리 아이들은 따라하기도 좋아하고

서슴없이 행동하기도 하지요~^^

가끔 깜짝놀라게 하기도 하지만~!!!

큰일만 안난다면

우리아이들의 귀여운 애교로 봐주는 센스~!!



이 책의 특징 중 

하나는 귀여운 동물들이 등장한다는 것!!!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은

의성어, 의태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



책 속에 등장하는 귀여운 동물들이 아기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책 속에 들어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들이 아기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드는 책~~!!!



 

둘의 첫만남

어색한 듯 하지만

서로의 호감과 함께 다가가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도 무언가와 첫만남을 가질 때

천천히 살피고 천천히 다가가잖아요.

그래서 첫만남 친구가 거북이가 아닐까?생각해 봅니다.



친구가 되고 싶다면 물어보세요.



"우리 친구 할까?"

"그래"



 

친구는 서로 닮는다고 하죠?ㅋ

그리고 뭐든 함께 나눠먹음ㅋ 

빨리 친구가 될 수 있지요~^^



아기들을 위한 책이기에

색감이 다른 책들보다

진해요.

아이들은 색이 진하고 원색에 더 관심을 가지기에

아기들의 책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크기도 너무 작고 귀여워서

어디든 쏙~~~~넣어 다닐 수 있는 싸이즈예요~^^



 

물개 친구였네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진짜 물속에서 노는 걸 좋아하지요.

목욕하자~~!!!는 싫어하는 데ㅋ

물놀이하자~~!!!

수영하자~!!!!는 엄청 좋아하지요~

한번 물에 들어가면 나오려하지 않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행동~~

혀를 낼름~~

메롱~~~~!!!

의도 하기도 하고

이가 날때쯤

입안에 새로생긴 이를 혀로 만지면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메롱을~~!!!ㅋ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의 모습~~~

그냥 얼굴에 미소지어지네요~^^



우리도 친구 할 수 있을까?

아기의 놀라는 모습도 너무 귀엽네요~

 

친구들과 신나게 놀면서 크는 우리 아이들~~

모두 모두 사이좋게 잘 지내렴~~♡♡





아이들의 성장발달시기와 맞춰지게

책이 전개되어가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아이들이 평상시에 많이 하는 행동들이 전개되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읽을 수도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의 추억을 되새기게 되네요~^^





#서평 #서평단 #서평이벤트 #허니에듀 #키위북스 #김선영 #친구할까 #친구 #유아그림책 #유아 #그림책 #유아책추천 #친구할까그래 #다독다독 #아기그림책 #다독다독아기그림책 #우리아가사랑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