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필수 과학 실험 100 - 실험 설계부터 실험 보고서 작성까지 스스로 할 수 있다!
크리스털 채터튼 지음, 김혜진 옮김, 전영찬 감수 / 길벗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필수 과학 실험 100


과학~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 중 하나~

공부로 학습하기보다는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것을 선호하는 저에게 이 책은 아이들과 활용하기 너무 좋은 책인것 같아요.



반짝반짝~

빛나는 과학이네요~^^



책표지를 보면 

미국 베스트 1위 과학 실험 책

초등학교 과학 교육과정 연계

올해의 과학교사상 전영찬선생님감수



실험 설계부터 실험 보고서 작성까지 스스로 할 수 있다!



엄마들은 실험 보고서 쓰는 것도 원하실테니

더할나위없이 좋은 책이네요~~^^



책장을 넘기자 파란색 속지에 글이 담겨있네요.

오래 익힌 술이나 장맛이 밴 책을 만들고 싶다는 길벗출판사

멋지네요~^^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과학과 연관된 실험이나 체험 활동을 할 때라고 합니다.



이 책은 과학을 전공한 어머니가 자녀와 함께한 실험들로

특별히 난이도가 높거나 전문적인 재료가 필요하거나 그런 실험보다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아이들과 즐겁게 실험할 수 있도록 소개되어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시작되었고

미국에서는 우리가 미래라고만 생각하고 있는 드론피자배달원도 있고

날아다니는 오토바이도 있으며

자율주행자동차들도 지금 운행중이다

무인택시도 진행한단다.

가까운 나라 중국에서는

무인시스템 식당이 작년에 문을 열었다

배달도 로봇?이 하고 음식도 만들고~~

이런시대가 왔다.

우리가 잘 모르는 세계인 듯 하지만

지금 다른나라에서는 진행중이다.



4차 산업혁명 인재를 위한 즐거운 과학 실험 책이라고 한다.



함께 살펴보아요~^^

융합인재교육

우리나라가 몇년 전부터 지향하는 교육방법이다.

스팀.스팀.스팀.



책이 지향하는 것치럼 차례도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분야로 구분되어 실험들이 정리되어 있네요~



책을 활용하는 법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과학주제에

부풀부풀 비누 실험

워낙 유명한 실험이지요~^^



고체비누는 물에 가라앉나요? 둥둥 뜨나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렸을 때 어떻게 될까요?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본격적으로 실험시작~!!!



아이보리비누를 찾는 게 가장 큰 일~~!!!



아이보리비누는 다른 비누에 비해 가벼워

물에도 뜨고

전자렌지에 돌렸을 때

구름처럼 변화돼요~~!!!



신기신기

아이들도 신기해하고

어른인 저도 신기하고



요즘은 어린이집이나

과학프로그램에서 많이 접하는 것 같아요.



아이보리비누를 작은 크기로 자르면 

전자렌지사용시간도 줄어들고

모양은 얼추비슷하게 나올 것 같아요.



그리고 만들어진 아이보리비누구름에

색을 입히는 놀이를 진행하거나

신나는 목욕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학실험 중 하나

먹어서 좋고ㅋ

색상이 번지면서 변화덕분에 신기해하고~~

아이들과 맛있게 먹으며

실험하기 좋아요~^^



이건 학교에서 요즘 많이 하는 실험 중 하나



아이들이 학교에서 실험 할때

과학대회처럼 진행되도 하더라고요~

사진첨부할려는데ㅠ사진을 못 찾겠네요.



교과서가 쉬워지는 초등 필수 과학 실험 100은 아이들과 함께 과학을 쉽고 재밌게 접하기에 좋은 책이예요~

쉽고 주변에서 궁금했던 일들을 직접 실험하며 과학을 배우기때문에 과학이 어렵다.

과학이 낯설다. 과학이 싫다.



이런 느낌이 아니라



과학이 재미있고 실생활도 밀접하다는 것.그리고 흥미로운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멋진 책이네요.

앞으로도 책 잘 활용해서 다양한 실험을 해봐야겠어요~^^


#서평 #서평이벤트 #서평단 #허니에듀 #교과서가쉬워지는초등필수과학실험100 #초등필수과학실험 #과학실험 #초등과학 #초등과학실험 #교과연계 #길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